강진군, 스포츠센터 실내수영장 확 바뀐다
상태바
강진군, 스포츠센터 실내수영장 확 바뀐다
  • 서호민 기자
  • 승인 2020.04.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수영장 타일·샤워실·여과기, 체육관 지붕, 체력단련장 매트 교체공사

강진군이 2월 23일부터 5월 10일까지 코로나19 대응차원에서 스포츠센터를 임시 휴관하고 휴관 기간 동안 실내수영장 시설과 수질 개선을 위해 4월 초부터 실내수영장 타일 및 여과기 교체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번 임시 휴관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후된 수영장 타일, 지붕, 여과기 등을 교체하고 샤워실, 탈의실 등 리모델링을 실시해 수영장 이용객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영장 리모델링 공사는 2020년 공모사업으로 국비 9천만 원에 군비 2억1천만 원, 총 3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강진군 실내수영장은 2002년도에 준공돼 강진군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일조해왔다. 주요 시설로는 성인풀 25m x 6레인, 어린이풀장, 찜질방(남, 여), 샤워실, 탈의실, 체력단련장, 조깅트랙 80m로 구성되어 있다.

수영장 회원수는 400여 명이고, 정회원 및일반회원이 이용한다. 2019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1천여 명이 증가한 5만6천여 명이 실내수영장을 이용하는 등 군민건강 증진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진군 실내수영장은 준공 이후, 지속적으로 관리·보수해 왔으나 세월의 흐름에 따라 수영장 타일을 비롯한 부대시설들이 노후화 되어 19년 만인 올해 4월 초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