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속집행 향한 한 템포 빠른 전진
상태바
강진군, 신속집행 향한 한 템포 빠른 전진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0.01.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예산 신속집행에 총력

강진군이 상반기 지역경기를 부양하고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일과 22일 이틀간 군청 부군수실에서 ‘2020년 제1차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건섭 부군수 주재로 개최된 이날 보고회는 각 실과소 부서장, 팀장, 서무들이 참석해 향후 집행계획, 부진사업에 대한 문제점 점검 및 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으며, 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해 전 부서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진군의 올해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한 행보는 이번이 시작이 아니다. 강진군은 1월 6일 부서별 1억 원 이상 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사업의 사전절차, 집행계획 등을 심도있게 모색하며 연초부터 신속집행을 위한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아직 정부의 신속집행 추진 지침이 시달되기 전이지만 경기위축 가능성에 대비한 정부기조에 동참하며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발 빨리 적극적 움직임을 보인 것이다.

군은 올해 초 연간 재정집행 계획을 확정해 월 1회 집행 추진상황 보고회와 수시 추진실적 점검을 통해 사업의 적기 추진을 유도하고, 이월 및 불용액을 최소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정부의 주요 시책인 신속집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효과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며, “전 부서가 재정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투입으로 일자리 창출,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 등 군정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더불어 지역경기 부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