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국 동시시행 사업체 조사를 위한 조사요원 모집
상태바
강진군, 전국 동시시행 사업체 조사를 위한 조사요원 모집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01.0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784개 사업체 대상으로 조사…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

강진군이 2월 12일부터 3월 9일까지 27일간 실시하는‘2019년 전국 사업체 조사’를 위해 조사요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달 13일까지 사업체 조사요원을 공개 모집하며 채용인원은 조사원 7명, 조사관리자 1명, 총관리자 1명, 조사지원관리자 1명, 입력·내검원 1명 등 총 11명이다.

사업체 조사는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 구조를 파악해 정부 정책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국가 지정 통계조사이다.

사업체 조사에 채용된 조사원은 직접 사업체를 방문하여 응답자와 면담을 실시하거나 응답자 요청이 있을 경우 우편 등의 조사방법도 병행한다.

조사 대상은 현재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인 모든 사업체로서 조사항목은 종사자수, 연간매출액 등 총 11개 항목이다.

임채용 강진군 기획홍보실장은 “2019년 기준 사업체 조사요원 모집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아울러“정확한 통계 조사를 위해 조사원들이 현장 방문 시 해당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사요원 신청방법은 접수기간 내 신청 및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군청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획홍보실(061-430-302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