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 인체감염 예방교육
상태바
강진군,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 인체감염 예방교육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11.2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 개인보호구 착, 탈의 실습 시간도 함께 가져
 

강진군이 지난 19일 강진군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 고위험군 40명을 대상으로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강진군보건소 주관으로 군청 환경축산과, 강진축협 등 유관기관 및 관계자 40명에게 살처분 참여시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개인보호구 입는 방법과 벗는 방법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AI 인체감염증은 38℃이상의 갑작스러운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의 전신 증상과 기침, 객담,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다. 감염된 조류, 분변, 오염된 사물을 만진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거나 공기 중에 바이러스가 섞이게 되고 비말(물방울) 또는 먼지를 흡입했을 때 감염된다.

AI 인체감염 고위험군은 적절한 개인보호구를 착용하지 않고 AI 발생 농장에 출입한 경우, AI 감염으로 확인된 야생(관상)조류사체나 분변과 접촉한 경우, 개인보호구를 착용하였으나 보호구가 훼손되어 오염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주로 발생하며 농장종사자, 살처분 관계자, 가금류 유통업, 가금중개상인도 고위험군으로 분류한다. 

고위험군 AI 인체감염 예방수칙은 개인보호구 착용, 계절인플루엔자 백신접종, 항바이러스제 예방적 복용 등이며, 항바이러스(타미플루)는 살처분 참여 당일부터 1일 1회 1캡슐씩 7일간 복용하되 복용기간은 연속적으로 6주를 초과 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