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선관위, “아름다운 선거 6.13 주인공은 나야나!”
상태바
장흥선관위, “아름다운 선거 6.13 주인공은 나야나!”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8.05.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아름답게 치르기 위하여 장흥토요시장 특설무대에서 이번 지방선거에 나오는 모든 후보자와 선거관계자, 프로듀스 6·13 참여단체 회원, 지역주민 및 나들이객 등 수백명과 함께 ‘함께해요! 선거로 행복한 장흥, 프로듀스 6.13 행사’와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서약식’ 을 개최했다.

프로듀스 6.13 은 장흥군 시민·사회단체 회원 613명이 ‘선거로 행복한 장흥만들기’ 프로젝트의 주인공이 되어 자발적으로 생활민주주의를 실천하자는 의미로 3월 29일에 출범식을 갖고 자발적으로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참여단체는 대한노인회, 장흥향교, 장흥청년회의소, 여성단체협의회 등 20여곳이 참여하고 있다.

오늘 행사에는 민·관협력 청렴혁신 거버넌스 운영기관인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외 15개 회원기관과 ‘K-water 물드림 재능기부 봉사단’ 소속 청소년들이 교육감선거 후보자들에게 바라는 ‘희망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행사를 마친 후에는 탐진강으로 옮겨 아름다운 선거를 기원하는 「선거로 행복한 장흥 6·13호」 배 띄우기를 진행했다. 이 배는 선거종료시 까지 장흥군민의 아름다운 선거실현의 염원을 담고 밤낮으로 등대역할을 하게 된다.

장흥선관위 권병주 사무국장은 “남도의 끝자락 정남진 장흥에서 개최한 이 행사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