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강진Wee센터 특별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강진교육청, 강진Wee센터 특별프로그램 ‘성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7.12.2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들의 온도…관내 고등학생들 참여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었던 강진Wee센터 고등학생 특별프로그램 “10대들의 온도”가 관내 고등학생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성료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업중단 예방 특별프로그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시간활용 및 바람직한 여가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제공되었다. 특히 진로 결정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심리검사를 함께 병행 하였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프로그램으로 스트링아트, 핸드크림만들기, 페이퍼커팅 등 내손으로 직접 만들어(DIY) 이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소품만들기와 함께 집중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또한 ‘U&I 진로탐색’ 이라는 심리검사를 통해 남은 입시와 진로를 결정하는 단계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들을 덜어 주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은 “선후배가 어우러져 함께 무엇인가를 만들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참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수능이 끝난 후 무료한 시간들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사회인으로서 첫 발을 잘 내 디딜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여기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소중하고 귀한 학창시절의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