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대폭 지원
상태바
강진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대폭 지원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7.10.2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온저장고 153동 추가 지원…농업인 목마름 해소 ‘톡톡’

 
강진군이 매년 농특산물 생산농가에 지원하는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특히 올해는 농업인들의 수요량이 많아 예산 9억18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이에 총 153동의 저온저장고가 설치 가능해 그동안 혜택을 받지 못했던 상당수의 농업인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강진군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총 806동을 지원했다. 올해만 총 249동을 지원했다. 이번 추가 지원은 본 사업을 신청해 탈락한 농업인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추가로 지원된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군에서 읍면별 배정을 마쳤다. 읍면에서 대상자 추천시 적격여부를 검토한 후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자 선정은 화훼, 과수, 버섯 등 농산물 임시저장이 필요한 작목반이나 농업법인, 농업인 순으로 선정하고 있다. 사업설명회를 통해 농산물 저온저장고 설치기준을 제시한 후 시공업체로부터 설치 희망가격을 제출받아 설치가격을 결정하게 된다.

군에서는 연내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부실공사가 되지 않도록 지도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강진원 군수는 “그동안 영농현장에서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물량을 확대해 달라는 요구가 쇄도했는데 이번에 농업인들의 숙원을 일부 해결하게 되어 마음이 놓인다”며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2017년도 상반기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96동, 5억7600만원을 지원했다. 이번 153동 추가 지원으로, 올해만 총 249동의 소형저온저장고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