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패인
상태바
강진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패인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9.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압·혈당 수치를 아는 것이 건강의 기본’

 
강진군보건소가 지난 6일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합동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있는 것이 건강관리의 기초가 된다는 것,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은 금연, 영양, 운동 등 생활습관을 교정해 예방할 수 있다는 것, 주기적인 혈압과 혈당 측정은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적극적인 방편이라는 것 등을 주민들에게 적극 알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흡연, 음주, 운동, 식사 관리 등과 관련해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3040세대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벌였다. 예비군 훈련장에 모인 젊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개별상담을 진행했다.
또 파머스마켓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법 등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고혈압 및 당뇨병은 관상동맥질환과 뇌졸중, 신경병증, 망막질환 등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며, 이 중 상당수는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할 정도로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키는 요인이다.
강진군보건소 송나윤소장은 “주민들이 자신의 혈압·혈당 수치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면 심장질환이나 뇌졸중 등을 예방함은 물론 건강 관리의 기틀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에 대한 문의는 보건소 방문보건팀(061-430-356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