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인재육성의 초석 군민장학재단 장학금 전달
상태바
강진군, 인재육성의 초석 군민장학재단 장학금 전달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7.03.1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금 67명에 9천1백만원 전달

 
강진군민장학재단이 지난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17년도 상반기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증서 전달식을 갖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67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지난 2월 1일부터 17일까지 장학금 신청을 접수한 결과 121명이 신청했으며, 지난달 28일 이사회를 열어 67명의 대상자를 확정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성적우수, 특기자, 복지, 다문화가정, 다자녀, 한부모자녀, 명문대, 귀농인 자녀 등 10개 분야 67명의 학생에게 9천 1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재단은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해 성적이 우수한 학생 뿐 만 아니라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학생 등을 고루 선발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강진중·서울대 인재육성 다정 멘토링 캠프지원, 관내 중학교 으뜸인재 육성 야간공부방 지원과 더불어 올해에는 추가로 강진중앙초 다랑오케스라 활동에 지원하는 등 장학금뿐만 아니라 교육 사업 지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한 강진원 이사장은 “학생들이 뜻을 펼칠 수 있도록 군민들이 힘을 모아 군민장학재단이라는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강진인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지고 자기분야에 훌륭한 인재가 되어 고향 후배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주고 베풀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장학재단은 군민 모두의 소망과 사랑이 담긴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등 강진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