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군민자치대학 입학식 ‘임택 여행작가 강연
상태바
강진 군민자치대학 입학식 ‘임택 여행작가 강연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2.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입학식, 8개대학 11개 과정, 700여명 입학

 
5대륙 48개국 147개 도시를 누빈 버스가 관광도시 강진으로 온다.
오는 28일 오후 2시 강진군 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강진 군민자치대학 입학식 및 상반기 통합 강좌가 열리는 가운데, 강진원 군수 특강과 여행작가 임택(64)씨의 통합 강의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강진군민자치대학 통합강의는 ‘세계여행 속의 강진여행 발전’이란 주제로 시속 60km로 달리던 폐차직전의 마을버스‘은수’와 함께 677일간 세계일주를 마친 임택씨의 재능기부로 펼쳐진다.
5대륙을 누비며 다양한 현지사람들과 교류하며, 여행의 가치를 느낀 임택씨의 강연이 더욱 뜻 깊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배움의 열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군민자치대학을 수강하는 군민들에게는 나이 50에 무역상을 과감히 그만두고 세계여행을 떠난 도전정신이 큰 귀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진방문의 해 추진,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푸소체험과 초록믿음 직거래센터 등 농업 유통과 관광비전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강진군에 임택씨가 세계를 누비며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한 경험이 큰 기폭제다 될 것으로 보인다.
강진 군민들의 배움의 장이자 삶의 활력소로 자리잡은 강진군민자치대학은 강진방문의 해를 맞아 음악대학, 녹색문화대학, 농특산물 마케팅대학 등 8개 대학 11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