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선관위, 민주시민교육 개최
상태바
강진군선관위, 민주시민교육 개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11.0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교실과 함께 120여명 참여

 
강진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설승원)는 지난 2일 강진읍노인복지관 강의실에서 노래교실 참여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민주시민교육은 지난해 10월초 강진읍노인복지관과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지난 2일 교육을 시작으로 매주 1회씩 5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에 있으며, 편리한 소액다수 정치후원금 기부·기탁 방법 안내, 제19대 대통령선거 대비 돈 선거 척결 분위기 조성을 위한 상시 기부행위 제한을 교육자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해 지역주민들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선관위는 이번 교육에 있어 교육자들에게 보다 쉽게 생활 속 선거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선관위 캐릭터 자두를 주인공으로 한 만화를 사전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정치후원금 기부·기탁 방법 및 기부행위 상시제한행위의 쉬운 이해를 도왔고, 강진읍 노인복지관 회장(이상규)이 직접 민주시민강사로 참여하여 복지관 참여자의 눈높이에서 강의가 이루어지고, 강의 내용에 관한 사전 업무 협의를 통해 양 기관의 친밀감도 더욱 높일 수 있었다.
강진군선관위는 “5회에 걸친 노래교실과 함께하는 민주시민 교육을 통해 우리지역주민들의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