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영재교육원, 학기제주제집중과정 시작
상태바
장흥영재교육원, 학기제주제집중과정 시작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4.04.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 영역 운영으로 영재교육대상자 확대

 

장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교육장 정순미, 이하 장흥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대상자를 확대하여 융합 영역을 신설하였다. 초등 4학년과 중등 1~3학년을 대상으로 학기제 주제 집중 과정에 해당하는 각 학급을 개설하여 지난 9일과 13일 첫 시작을 알렸다.

학기제 주제 집중 과정은 학생 개별 맞춤형 프로젝트 수업을 적용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과 창의성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기존의 학년제 심화 과정으로 운영되었던 영재교육 대상자를 확대 운영하기 위해 편성되었으며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희망하였으나 대상 학년에 해당하지 않아 지원하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가 주어졌다.

초등 4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중등 1~3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에 교육활동이 이루어진다. 초등에서는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과학에 대한 기본 개념 이해뿐만 아니라 과학적 탐구 능력을 신장할 수 있다.

 

중등에서는 우리 고장을 주제로 하여 고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애향심을 기르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할 수 있다.

이번 학기제에 참여한 중등 2학년 김○호 학생은 “대상자에 해당하지 않아 더 이상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없어 아쉬웠는데 이렇게 다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 우리 고장을 주제로 공부하니 더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학기제에 참여한 학생의 학부모는“영재교육 프로그램을 4학년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다.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교육활동 체험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은 “영재교육 대상자를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에게 영재교육 경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장흥 학생들이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여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