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중앙로 일대 새단장
상태바
강진군, 중앙로 일대 새단장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2.0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중앙로 일대 간판 개선사업

 
강진군은 강진읍 중앙로 일대(길이 400m) 간판 개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읍 중앙로의 120여 개 업소 간판 250여 개를 지역성이 반영된 간판으로 새롭게 디자인하고 교체한다.
지난 해 행정자치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간판개선 시범사업에‘강진읍 중앙로 간판개선 시범사업’이 선정돼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총 4억원의 사업비로 간판 개선에 나선다.
군은 전문가, 건물주, 점포주 등을 포함한 간판개선사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구지정 주민 공람 및 의견청취를 시작으로 간판 디자인 개발 용역도 실시한다.
본격적인 간판의 제작 및 설치까지 진행하며 올 해 안에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강진군 3030 현안과제인 美프로젝트의 일부로 추진된다.
지역 특성을 반영한 간판디자인을 개발하고 꽃 피는 거리 조성사업과 함께 추진해 아름다운 강진읍 거리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강진군은 지난 11일 강진군 경관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으며 지역의 정서와 문화를 담아낼 수 있는 거리 조성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간판개선 시범사업은 지난 해 전국 32개 지자체가 응모한 가운데 상가 주민들의 참여와 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열정적인 노력에 힘입어 강진군이 전남지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