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영수산 이은영 대표, 장학금 200만원 기탁
상태바
은영수산 이은영 대표, 장학금 200만원 기탁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03.1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영 대표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자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기탁”

강진 은영수산 이은영 대표가 지난 12일 강진군민장학재단에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은영 대표는 황해북도 사리원 출신으로 2001년도에 대한민국에 이주한 탈북민이다.

2011년에 남편 김성호 선장과 결혼해 강진 마량면에서 쭈구미와 문어잡이를 시작으로 현재는 성공적인 전복양식업을 운영하는 대표로 안정적으로 정착했다.

현재 강진군에서 전복양식 생산량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남에서도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전복생산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몇 년 전부터 사업 규모가 확장되어 탈북민과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KBS의 인간극장.남북의 창 및 TV 조선의 모란봉 클럽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강진군의 전복과 그녀의 탈북 이야기를 전하고, 현재는 지역 탈북민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그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도움을 주고 있다.

이은영 대표는 “탈북했을 당시 정착지원금이 가장 높은 시기였는데 전복사업을 시작해 지금 이 자리에 있다고 생각한다. 강진군의 전복판매 지원 및 홍보에 대한 보답을 하기 위해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자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그 동안 많은 사랑과 지원을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저와 같은 지역 탈북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