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청렴한 행정”
상태바
신년사 -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청렴한 행정”
  • 장강뉴스
  • 승인 2021.01.0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명석 장흥교육장

2021년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맞이하는 새해는 하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어 희망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왕명석 장흥교육장
왕명석 장흥교육장

당연히 여기곤 했던 평범한 일상들이 간절히 그립던 한 해였습니다. 장흥군민 여러분 모두 사상 유례 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유난히 시린 한 해를 보내셨으리라 짐작합니다.

코로나19위기 속에서도 지난 한 해 동안 장흥교육지원청이 무탈하게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장흥교육’이라는 목표에 부합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협조해주신 장강신문을 비롯한 장흥군청, 모든 유관기관, 항상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신 장흥군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장흥 관내 교직원 여러분, 1년 간 자기계발과 학업에 힘써준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2021학년도에는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맞춤형 교육 문화를 이끌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장흥교육의 기본 방향으로 잡고 나아가고자 합니다.

특히 학생자치와 학생 참여 활동을 활성화시켜 자주적 생활 능력 향상, 자율과 배려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민주시민교육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장흥 지역적 특색을 살려 문림·의향의 얼 계승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고 교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지원하는 등 우리 지역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신장시키고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장흥의 모든 학생들이 존중받으며 자신의 소질과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위해 우리 교육지원청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 종식을 희망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한 웃음소리가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