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초중 학생연합회 출발
상태바
강진교육청, 초중 학생연합회 출발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04.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9일 관내 초 중학교 학생회 임원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자치! 이제 우리가 하자.」라는 주제로 학생연합회를 실시하였다.

전남도교육청 제공〔학생중심의 행복한 학교 학생자치활동〕홍보영상 시청을 통해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이해 그리고 운영 방안, 학생회에서 만들어 나가야하는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마인드를 함양하였다.

이어서 학생연합회 담당교사로부터 다른 지역 학생연합회 활동의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2019학년도에 학생연합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우리지역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진지하게 토의하였다.

새로 선출된 2019학년도 학생연합회 운영위원은“학생연합회 임원으로서 모든 학생이 참여하고 자신들의 생각을 펼쳐나갈 수 있는 학생자치회를 어떻게 만들어 나갈 수 있을지 진지하게 고민하여 진정 우리가 주인이 되는 학생자치활동이 되도록 활발하게 운영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채현 교육장은 힘들고 어려운 일,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부터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갖추는 학생회 임원이 되어야 하며, 진정으로 학생이 주인이 될 수 있는 방법과 내용을 담보해 내도록 하고, 학교단위 자치활동을 넘어서 강진교육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사고가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학생들이 적극 참여해 달라는 당부를 하였다. 또한 학생연합회에서 추진하고 계획하는 모든 일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격려하여 학생연합회가 강진교육의 큰 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