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2019 강진교육 경청올레’ 진행
상태바
강진교육청, ‘2019 강진교육 경청올레’ 진행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4.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교, 학부모, 지역민, 마을학교 운영자 참석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칠량초, 강진중앙초, 도암초, 병영초에서 인근 학교 구성원과 학부모, 지역민, 마을학교 운영자, 지자체 의원 및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강진교육 경청올레’를 진행하고 있다.

‘강진교육 경청올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공동체가 진솔한 의견을 나누고 경청함으로써 강진교육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강진교육지원청은 8개 권역별 경청올레를 하는 과정에서 학교에는 공간 협조만 요청하고, 교육지원청에서 모든 준비를 도맡아 학교 현장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학교구성원과 지역민들의 건의사항과 질의에 책임 있는 답변을 하기 위해 지자체 및 교육지원청의 업무담당자가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경청올레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회장단이 참석해 학생자치회에서 논의한 다양한 요구사항과 협의를 통해 결정된 내용을 어른들 앞에서 당당히 밝혀 눈길을 끌었다. 강진여중 학생은 학생자치활동이 활성화되고 학교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학교생활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 경청올레에서 △학교별 현안사업 △마을학교 운영 협조 △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 급간을 넘나드는 수업 나눔 △ 상급학교 진학 △작은학교 살리기를 위한 제한적 공동학구제 및 인적자원 보완 △학부모 연수 △교통안전문제 등 강진교육공동체가 함께 풀어야 할 과제뿐만 아니라 지자체의 협조에 대한 감사의 인사, 학교 우수사례까지 다양한 의견들이 활발하게 오갔다.

한편, 강진교육지원청은 10일 강진대구중(대구초, 마량초, 강진대구중), 11일 성전초(성전초, 성전중) 15일 군동초(군동초, 계산초, 청람중) 17일 강진작천중(작천초, 강진작천중)에서 경청올레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