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도암면에 흘러온 축복 B.F.의료봉사단
상태바
강진 도암면에 흘러온 축복 B.F.의료봉사단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4.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양주시 윤홍식 정형외과 원장 의료봉사
 

지난달 30일 경기도 양주시 윤홍식정형외과의원 윤홍식 원장과 의정부시 B.F.(Blessing Flowers: 축복이 흐르게 하는 사람들)의료봉사단이 함께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펼치기 위해 강진군 도암면을 찾았다.

이날 의료봉사는 의료혜택에서 소외되기 쉬운 농촌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도암복지회관에서 주민 130여명을 대상으로 만성 질환 치료 및 통증클리닉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가 이뤄졌다.

건강검진을 받은 한 주민은 “농사일을 하다 다쳤는데도 치료받을 시간이 없어 걱정만 했다”며 “윤 원장님께서 친절하게 검사하고 치료해 주셔서 고맙다. 계속해서 방문해 건강을 체크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료를 받은 주민들 대부분은 주로 고된 농사일로 인한 만성질환을 가지신 65세 이상 노인들로 그동안 의료서비스를 받기가 어려웠으나, 이번 무료진료를 받고 큰 만족감과 감사를 표현했다.

윤홍식 원장은 “의료 접근이 아쉬운 어르신들에게 작은 손길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B.F.봉사단과 강진군이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함으로써 소통하고 상생 관계를 유지하길 바란다”며 “이런 봉사활동이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돼 의료 나눔이 사회 일환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F.의료봉사단 윤홍식 원장은 작천면 평리마을 출신으로 우리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년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