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홍역 주의 당부
상태바
강진군보건소, 홍역 주의 당부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9.01.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비상대응체계 구축

강진군은 최근 확산 중인 홍역에 대해 홍역 ‘긴급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홍역예방수칙을 안내하는 등 군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홍역은 환자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통해 공기로 전파되며 면역이 불충분한 사람이 홍역 환자와 접촉하게 되면 90%이상 발병한다. 초기에는 감기처럼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고열과 함께 얼굴을 시작으로 온 몸에 발진이 생기며 집단 감염의 우려가 커 발진 발생 후 4일까지 격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홍역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어린이는 홍역 표준 접종일정(1차 : 생후 12∼15개월, 2차 : 만 4∼6세)에 따라 적기에 접종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질병관리본부는 홍역 유행국가로 여행하기 전에 홍역 예방백신(MMR)을 2회 접종하였는지 확인하고, 2회 접종을 완료하지 않았거나 접종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출국 4~6주 전 2회 접종(최소 4주 간격)을 완료해야하며 생후 6∼11개월 영아라도 1회 접종이 필요하다고 권고하고 있다.

감염 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을 준수하고 발열 및 발진 환자와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발열과 발진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보건소에 신고하고 증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