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장동초, 제2회 장동에코 드림페스티벌 ‘성황’
상태바
장흥 장동초, 제2회 장동에코 드림페스티벌 ‘성황’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8.12.2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초등학교(교장 김진홍)는 지난 20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제2회 장동 에코 드림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전라남도교육청 친환경건강학교(E-co School)을 운영하고 있는 장동초는 사랑의 에코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총 6개 부스 활동으로 다채롭게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활동, 새집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에코컵 만들기, 재활용품을 활용한 아이디어 작품전시회, 사랑의 크리스마스 편지쓰기 등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지난 1년 동안 학교 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가꾸어온 배추를 직접 수확하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는데, 이날 학생들이 직접 만든 김장김치를 6학년 학생들이 직접 인근 노인정과 불우이웃에게 가서 장기자랑 및 봉사활동을 하며,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전교학생회장 문아영 학생은 “우리들이 키운 배추를 이렇게 부모님과 함께 체험하게 되어 정말 좋았으며, 불우한 이웃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어서 너무나 보람차고 기뻤다”고 밝혔다.

김진홍 교장은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제 2회 장동에코드림페스티벌이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우리지역에 큰 자랑이 될 줄 몰랐다. 내년에도 창의융합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장동초등학교는 최근 전학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2018. 전라남도교육청 에코스쿨 우수학교 선정 및 전라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였으며, 장동의 학교브랜드인 전문가와 함께하는 골프, 사진동아리, 드론, 영어인증제 활동 등 글로벌 명품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