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물 푸른숲 장흥군, 다시 뛰는 새마을 운동
상태바
맑은물 푸른숲 장흥군, 다시 뛰는 새마을 운동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8.12.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새마을회 2018 새마을운동 평가대회 개최
 

(사)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명환)는 지난 14일 장흥군민회관에서 ‘2018년 새마을운동 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대회에는 정종순 장흥군수,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각 읍면 남녀새마을지도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추진 성과를 총 결산·마무리 하고, 그 동안 현장에서 새마을운동 계승·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애쓴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2018년도 장흥군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결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관산읍의 김송천, 부산면의 김상순 새마을지도자가 행장안전부장관표창 수상하고, 이를 비롯한 장관표창 3명, 도지사표창 1명의 수상식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우수 읍면 및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중앙회장, 도회장, 군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날 시상자로 나선 정종순 장흥군수는 “한 해 동안 장흥군을 위해 수고하신 모든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표하고 2019년에도 생명·평화·공경문화를 바탕으로 한 새마을운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명환 장흥군새마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 한 해도 묵묵히 땀 흘려 봉사한 새마을가족 모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중점 과제를 통하여 단합된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져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