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자축제에 관광객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상태바
강진청자축제에 관광객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8.07.3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영사 - 이승옥 군수, 위성식 군의장, 김재정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장

■이승옥 강진군수

강진청자축제 군민과의 소통으로 성공 확신

▲ 이승옥 군수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어느덧 46회째를 맞이하는 강진청자축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축제를 준비한 공직자와 자원봉사자, 관계자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말로는 다 형용할 수 없는 이같은 불볕더위는 참으로 견디기 힘듭니다. 이러한 어려움 앞에서도 꿋꿋하게 스스로, 혹은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마음 든든하게 생각합니다.

올해 강진청자축제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선정을 위해 충실하고도 면밀하게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대표 콘텐츠를 개발하고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과 외국인이 맘껏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맞춤형으로 외국인과 어린이 등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를 최우선 전략으로 대한민국 대표 축제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이같은 모든 축제 준비는 축제 성공과 함께 청자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민 소득 증대, 대표축제 선정이라는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과정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바로 군수인 저와 군민, 향우 여러분의 소통입니다. 축제 준비 단계부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배려하며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난 11일에는 청자촌 청자조합원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실제로 가장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군수로서 정책을 어떻게 만들고 관련예산을 지원할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군민 여러분의 생각과 믿음을 항상 지키는 것이 군수로서 사명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올 강진청자축제의 성공은 소통에서 시작해 소통으로 마무리되면 기본적으로 성공이라 봅니다.

강진청자축제를 중심으로 연계 체험행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강진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올 것입니다. 가마솥더위, 찜통더위를 이겨내고 성공하는 축제로 만드는 데 다시 한 번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응원을 기대합니다.

항상 군민, 향우 여러분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위성식 강진군의장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를 행복한 시간되시길

▲ 위성식 군의장

제46회 강진청자축제를 찾아주신 관광객과 경향각지의 향우 그리고 군민 여러분께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청자축제는 청자의 신비와 예술성을 만끽하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체험형 축제로 정성을 다하여 만들었습니다. 전통문화의 보존․전승과 다양한 공연,특색있는 체험 행사로 문화체험형 축제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 강진이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문화의 도시, 축제의 도시를 만들어 갈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우리 강진청자는 수 십년의 세월동안 청자 재현사업을 추진하였던 우리나라 최고 도예가들의 땀과 열정이 섞인 명품 청자라는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많은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비색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청자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청자축제의 새로운 묘미입니다.

청자축제기간 동안 사랑하는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함께 대한민국 명품청자의 멋을 만끽하시고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감춰진 소중한 문화유산과 후덕한 남도 인심이 어우러진 강진에서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강진청자축제는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니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행복한 시간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재정 강진군향토축제위원회 위원장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청자축제 성공

▲ 김재정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장

제46회 강진청자축제를 축하하며 올해도 강진청자축제의 성공을 위해서 새롭게 도입되고 시행되는 다양한 시스템과 프로그램들이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특히 테마에 맞는 즐길거리, 먹거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강진지역의 문화관광 자원과 마량놀토수산시장, 가우도 등의 명소와 더불어 청자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나갑시다.

특히 청자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강진청자축제는 타 축제에 비해 오랜 전통을 가지고 오감을 즐길 수 있는 단위행사, 기획행사, 체험행사, 공연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올해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특히 어린이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명품청자를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는 등 경영형 축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역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읍면의 날 운영과 더불어 직접 주민들이 준비한 공연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주민들이 축제의 주인공이 되도록 했습니다. 다함께 청자축제의 성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리며 명품축제에 걸맞은 지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