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해양구조대 김성필 대장 취임
상태바
장흥해양구조대 김성필 대장 취임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8.07.1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과 구조, 환경보호활동에 힘쓰겠다”
▲ 장흥해양구조대원

바다와 해양 관련 각종 해상구조활동과 해양환경정화활동 등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는 장흥해양구조대가 지난 12일 장흥군민회관에서 김성필 구조대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은 위삼섭 부군수와 곽태수 도의원, 박상래 강진소방서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들과 해양구조협회 민홍기 이사장과 정읍, 고흥, 강진 등 시군 구조대 임원진과 장흥군 해양구조대원들과 가족 지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태극기와 구조대기 입장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국민의례에 이어 구조대 행동강령 낭독, 연혁보고와 구조대 활동내역보고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박종문 고문과 황인수, 박춘열 이사, 김지수 대원이 장흥해양구조대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것을 비롯 김우진, 김성현 대원이 장흥군수 표창장, 김장일 대원과 김영운 장비팀장이 완도해경서장상, 김기웅 수석부대장과 임남진 사무국장 김경배 교육팀장이 한국해양구조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김성필 구조대장은 “군과 해양경찰서와 협력관계를 구축해오고 있는 장흥해양구조대는 바다와 어민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있어야 할 단체”라며 “한 때는 따라하는 봉사활동에 회의감이 들기도 했지만 나의 몸이 장흥군민의 몸이다는 격려에 힘과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 안전과 함께, 가족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지향하겠으며 구조인력양성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대장은 “군민들께서도 장흥해양구조대가 거듭날 수 있도록 편견을 거둬주시고 용기를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