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신협 이사장 선거 ‘2월 3일’ 대 격돌
상태바
강진신협 이사장 선거 ‘2월 3일’ 대 격돌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8.01.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장 후보 ‘기호1번 문경환 · 기호2번 마윤홍’ 출마
▲ 기호 1번 문경환 후보
▲ 기호 2번 마윤홍 후보

강진신협 이사장 선거가 다음달 3일 치러져 조합원과 주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진신협은 다음달 3일 이사장과 부이사장, 이사, 감사를 선출한다고 밝혔다.
강진신협은 지난 25일 임원선거 규약 제18조 내지 제24조에 의거 ‘상임이사장’ 입후보 등록을 마치고 확정 공고했다.
상임이사장 후보로는 기호 1번 문경환(62) 후보, 기호 2번 마윤홍(63) 후보가 등록했다.
부이사장 후보로는 기호1번 임근모, 기호2번 박석진 후보가 등록했다.
5명의 이사를 뽑는 이사선거 후보로는 기호1번 구연남, 기호2번 김재필, 기호3번 차화정, 기호4번 김재영, 기호6번 김영모, 기호7번 김동삼 후보가 등록했다.
2명의 감사를 뽑는 감사선거 후보로는 기호1번 김상수, 기호2번 정양수, 기호3번 김강진 후보가 등록했다.
조합원들의 투표방법은 투표용지 4개로 상임이사장, 부이사장, 이사, 감사로 나눠져 있으며, 상임이사장, 부이사장에는 1인투표를 하고 이사투표는 5명까지 찍을 수 있다. 또, 감사투표는 2명까지 찍을 수 있다.
선거일은 오는 2월 3일 강진읍교회 100주년기념관 내 임시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총 선거인수는 7,500여명이다.
상임이사장 기호1번 문경환 후보, 기호2번 마윤호 후보의 주요공약을 살펴봤다.
기호1번 문경환 후보의 주요공약은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강진신협 -사회 경제적 약자, 근로자, 자영업자, 중산층 등 모든 조합원들이 주인이 되는 열린 강진신협으로 거듭나겠다. ▲조합원의 대변자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듣겠다. -조합원들을 부모님처럼 겸손하게 섬기겠다. ▲조합원 복지사업 -회갑맞이 우수 조합원 해외여행. -조합원 보답사업 실시. -조합원 사망시 장례 보조비 지원.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 -참 조합원 중 매년 30명 해외여행. ▲경제사업 추진 -조합원들에게 혜택이 가는 새로운 경제 사업을 개발 추진하여 조합원들과 지역에 환원하겠다. ▲사회공헌활동 및 조합원 동아리사업 활성화 -장학사업, 문화예술사업 및 동아리활동 활성화를 통해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조합원들과 친숙한 신협이 되겠다. ▲또 하나의 강진신협, 장흥지점 -장흥지점 확장을 통한 조합원들의 편의와 강진신협의 위상을 높이겠다. ▲Vision 일만 이천운동 -조합원 1만명, 자산 2천억원의 대형 금융기관으로 우뚝 서겠다. -또한 파출구역을 확대하여 조합원님들의 편의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기호2번 마윤홍 후보의 주요공약은 ▲100세시대에 걸맞는 노인복지사업, 장묘사업, 수목장 구상 -기존장례식장과 업무협약하여 조합원의 부담을 경감시키겠다. ▲장흥지점 개설 영업지역 확대 -자산증가 및 수익창출의 기회를 넓히겠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장등 상가 파출업무 확대 -신협의 기본이념인 1인은 만인을 위하여, 만인은 1인을 위함을 실천하겠다. ▲임원구성시 여성 1인 배정 제도화 -여성조합원의 신협에 참여 및 활동의 폭을 넓히겠다. ▲조합원 자녀에 대해 장학사업 신설, 인재육성 -장학기금 조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남의 장 마련 -생산자, 소비자협동조합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