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2018년 무술년 “깨어나라 장강인이여~”
상태바
신년사 - 2018년 무술년 “깨어나라 장강인이여~”
  • 장강뉴스
  • 승인 2018.01.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고 힘차게 달리는 개의 기운처럼 밝고 희망찬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 김 성 장흥군수

▲ 김 성 장흥군수

2018년, 무술년(戊戌年) 아침이 밝았습니다.

기대와 설레임 속에 맞이한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군민 모두가 소망을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군은 개군 이래 최고액의 보통교부세 2,012억원 확보, 전국최초 청정지역 갯벌생태산업특구 지정과 더불어 우리군에 처음으로 국가연구기관인 한약 공공인프라 비임상연구시설과 전라남도 행정기관인 전남소방본부를 유치하는 등 군정의 여러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군민과 향우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 그리고 공직자의 열정과 노력으로 이룬 소중한 성과라 생각하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 군정은 지금까지의 성공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장흥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 군민 행복을 위해 그동안 준비하고 추진해온 정책과 사업들의 내실을 다지고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동료 공직자들과 함께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올 해도 “어머니 품 같은 장흥”을 만들기 위하여 800여 공직자와 함께 쉼 없이 달려 나가겠습니다.

2018년에도 군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고 가정과 직장에 늘 행운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강진원 강진군수

▲ 강진원 강진군수

2018년 황금빛 개의 해인 희망찬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물질적으로나 마음까지 황금 부자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군민의 실질 소득을 높이기 위해 2018년을 강진만 ‘A로의 초대’의 해로 삼고 널리 알려서 많은 사람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노인 어르신과 여성, 어린이가 행복한 강진을 만드는데 정성을 쏟겠습니다.

여성이 행복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일하실 수 있는 곳,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장소와 일거리를 더 많이 발굴하겠습니다.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는 강진을 사랑하고 실력과 인성과 감성을 겸비한 인재로 키우는데 필요한 투자도 점차 늘려 나가겠습니다.

우리 강진은 누가 뭐래도 선비정신이 살아있는 곳이요, 문화와 예술의 본향이요, 고절한 품격이 있는 지역입니다.

누구에게나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우리의 고향 강진을 지키고 일궈내 주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과 출향인사 여러분, 그리고 너무 많은 일을 시켜 항상 미안한 공직자 동료 여러분! 늘 고맙고 사랑합니다.

저와 공직자들은 그 응원 속에서 후손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강진의 역사를 힘껏 써 가겠습니다.

새해엔 내 고향 강진과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복 많이 받으십시오.

■ 황주홍 국회의원

▲ 황주홍 국회의원

존경하는 장강신문 독자 여러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한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더불어 장흥, 강진의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장강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올해는 ‘황금 개’의 해입니다. 황구는 예로부터 풍년과 다산을 상징합니다. 우리 장흥과 강진이 풍요로운 2018년을 보내기를 소망합니다.

그 소망을 이루기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20대 국회에서 가장 먼저 고향세법을 발의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도 예산안 심사에서는 농어업예산을 증액시킴으로서 군민 여러분들의 생업을 돕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도울 수 있는 의정 활동을 계속 하겠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 장강신문의 역할 또한 중요합니다. 장강신문은 창간이후 지역의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독자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주는 고마운 언론입니다. 부디 새해에도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건전한 언론의 모범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사랑하는 장흥·강진군민 여러분과 장강신문 가족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하며, 새해에는 소원하시는 모든 것을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김상윤 강진군의회 의장

▲ 김상윤 강진군의회 의장

꿈과 희망이 가득찬 무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강진군의 번영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이 함께하시기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강진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인사를 드리면서, 이에 보답하기 위해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의회는 군민생활과 직결되는 조례안과 예산안 등을 심사․의결하고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을 통해 군민의 권익을 대변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습니다.

올해에도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충실하게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성숙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김복실 장흥군의회 의장

▲ 김복실 장흥군의회 의장

희망찬 무술년(戊戌年)을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신명과 화목이 넘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복된 한 해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그동안 장흥군의회를 아끼고 성원해 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해는 제7대 의회가 막을 내리는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년 새해에도 장흥군의 번영을 목표로 군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보다 능동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을 다짐 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선택으로 구성된 우리 의회가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올 한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어제보다 새로운 장흥, 오늘보다 행복한 장흥, 장흥군의회는 군민들과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꿈을 꾸겠습니다. 혼자 꾸는 꿈은 그저 꿈일 뿐이지만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고 믿습니다.

장흥군의회에서는 우리 지역의 발전을 주도할 중요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는 살맛나는 장흥을 만들기 위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꿈과 희망이 넘치는 새해를 맞이하여 소망하시는 일들이 뜻대로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곽영체 도의원

▲ 곽영체 도의원

존경하는 5만 강진군민 여러분!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아 도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군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의정활동을 하는 가운데 부지런하고 약속을 잘 지키고 서민들의 민생을 챙기는 의원으로 한 해를 마무리 한 것 같습니다.

강진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각계각층과 소통과 참여 속에 현장 위주의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아울러 강진군민 대화합의 바탕 위에 5만 군민이 살맛 나는 세상으로 만들고 강진군을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지로 우뚝 세워나가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도 각종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위원장 재임 기간 동안 각 학교의 숙원사업을 확실하게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하시고, 가정과 일터에서 신명 나고 행복이 가득하며 바라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이충식 도의원

▲ 이충식 도의원

희망찬 무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지난해 우리 모두가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장흥군이 새롭게 웅비할 수 있는 1년을 만들어 갑시다. 전라남도의회에서도 우리 도민 모두가 잘 사는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저는 안전한 전남을 위해, 그리고 장흥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 소방본부 독립청사를 장흥군에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2020년 1월 장흥에 소방본부가 개청되면 전남의 모든 권역에 발생할 수 있는 재난현장에 어디든지 1시간 이내에 초동 대응할 수 있고, 주요 소방자원의 집중화를 통해 소방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청사에 상주하게 될 소방공무원과 청사를 찾게 될 연간 2만 명에 달하는 방문객은 우리 장흥군의 침체된 지역경제를 다시 살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 전남이 지역균형발전에서 소외되어 왔지만, 저는 군민이 선택해 주신 도의원으로서 어제보단 오늘이, 오늘보단 내일이 더 행복한 장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무술년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 백형석 장흥경찰서장

▲ 백형석 장흥경찰서장

평소 장흥경찰을 사랑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장흥 치안의 책임을 맡고 있는 경찰서장으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아울러 올 한해도 우리 장흥경찰에 대해 더 많은 사랑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우리 장흥경찰은 2018년 새해에도 어느 지역보다 범죄로부터 안전한 장흥치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발품을 더 팔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특히 우리 장흥지역은 고령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점에 역점을 더 두고 치안시책을 개발 시행토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지역은 전통적 농어촌 지역으로서 한해 농사를 범죄로 인해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관심을 갖고 순찰활동에 임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안전한 장흥 만들기에 동참한다는 생각으로 다시 한번 장흥경찰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깊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마 모든 사람들이 연초에 일년의 계획을 세우고 다짐을 합니다만 그해 연말 송년이 다가오면 후회를 하는 사람들이 웃는 사람들보다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부디 잘 준비하시어 좋은 결실 얻기를 바라겠습니다. 행운은 준비된 자의 덤이라고 합니다. 잘 준비하시어 행운을 붙잡기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이 혁 강진경찰서장

▲ 이 혁 강진경찰서장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축복받은 “황금 개띠”의 해라고 합니다. 강진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 축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강진군 치안이 평온하게 유지될 수 있게 협조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강진군을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은 각급 사회단체 관계자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강진경찰은 새해에도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지역여건에 맞는 치안행정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여 강진군민이 최고의 편안함을 느끼도록 치안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2018에는 강진 군민 여러분에게 희망과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배 건 강진교육장

▲ 배 건 강진교육장

“실수하고 넘어져도 언제나 희망으로 다시 시작할 준비가 되어있는 겸손한 마음” 이해인 수녀님은 ‘새해마음’ 이라는 시에서 새해를 맞는 마음가짐 중 하나를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지금 우리는 다시 ‘희망’을 품어봅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강진교육을 사랑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로운 기대와 희망 속에서 2018년 무술년 새해 아침이 찬란히 밝았습니다.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는 강진교육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결실을 맺는 소중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강진교육을 위해 힘쓸 때 실수하고 넘어져도 툭툭 털고 일어나 빛나는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훌륭한 학생들을 키워낼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결과만을 강요할 것이 아니라 격려하고 함께 손잡고 나가야할 것입니다.

2018년 강진교육은 ‘모두가 신나는 교실 행복한 강진교육’의 희망을 품고 새해를 맞이합니다. 강진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힘을 합할 때 우리 모두는 새로운 미래를 맞이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정귀남 장흥교육장

▲ 정귀남 장흥교육장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7년도에는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장흥교육 실현이 이루어지는 정착기의 해로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일구는 인간육성을 비전으로 삼아 배움이 즐거운 학생,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학생을 우선하는 지원하는 행정을 주요 시책으로 설정하여 운영했습니다.

2018년에도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를 위해서 협동학교 군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며, 제한적 공동학구제 운영과 작은 학교의 강점을 살린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흥의 모든 학생들이 배움을 즐겁게 생각하며 저마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수 있는 학교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올 한해도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가정에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황호용 강진문화원장

▲ 황호용 강진문화원장

다사다난 했던 정유년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그 동안 저희 강진문화원에 주신 깊은 관심과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제가 강진문화원장으로 취임하여 나름대로는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문화가족 및 군민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드리지는 못한 것 같아 반성하는 심정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전남 22개 시군 문화원을 통솔하는 전남문화원연합회장직을 맡아 어깨가 무겁기만 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가짐과 한분 한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자세로 임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새롭게 펼쳐지는 무술년 새해에는 더욱 더 웅대한 포부와 기상으로 하시는 일마다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간들 만들어 가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이금호 장흥문화원장

▲ 이금호 장흥문화원장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수호와 용맹, 충직과 친숙의 상징, 개띠해 무술년(戊戌年)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2017년 대한민국 사회상을 함축해서 표현한 사자성어로 ‘파사현정(破邪顯正)’이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파사현정(破邪顯正)이란 불교에서 유래된 고사성어로, ‘사악한 것을 부수고 올바른 도리를 따르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파사현정이 선정된 이유로 “올 한해 세상을 달구었던 ‘적폐청산’이라는 이슈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우리 문화원에서는 지난 해,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를 첫 개설해 각 읍면을 순회하며 8회 강좌를 열어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장흥문화원에서는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 연구를 통한 사료의 체계화, 지역문화행사 및 다양한 교육활동과 새로운 기획으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문화의 향기와 뿌리가 있는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군민의 문화 예술 향유에 대한 욕구에 부응하여 지역민께 행복감을 되찾아 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장흥군민과 문화회원을 비롯한 출향향우 여러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더욱 더 건강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소망이 모두 다 뜻대로 만사형통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 한용현 정남진 새마을금고 이사장

▲ 한용현 정남진새마을금고 이사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민 그리고 정남진새마을금고 회원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해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정남진새마을금고는 장흥군 여러지역에 걸쳐 분포되어 있어 지역간, 계층간 화합이 우선 되어야합니다. 모든 군민이 친근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웃 같은 친절한 새마을금고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 정당하게 부자가 될수 있도록 금융기관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편견과 부도덕한 거래를 배격하겠습니다. 도덕적으로 당당하고 투명한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모든 회원님들께서 신뢰 받는 새마을금고를 만들겠습니다. 무술년에도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민여러분, 정남진새마을금고 회원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건승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