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해피투게더 봉사단, 추석맞이 봉사활동
상태바
강진군 해피투게더 봉사단, 추석맞이 봉사활동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7.09.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강진군 해피투게더 봉사단이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해피투게더 봉사단이 봉사를 펼친 곳은 기초수급자인 박 모씨 댁이다. 지체장애자로 집안에 쓰레기를 쌓아두는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병영면과 사례관리사의 요청으로 집 청소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
병영면사무소와 군청 주민복지실 직원 10명은 집안에 쌓아둔 쓰레기와 먼지들을 구석구석 제거하고 마당에 자라고 있는 잡풀들을 제거했다. 그동안 빨지 못하고 쌓아두었던 이불과 옷들을 강진지역자활센터 이동세탁과 연계해 세탁했다.
벽에는 곰팡이가 피어있고 장판이 찢어져있는 등 집안 내부 상태가 좋지 않아 추후 병사골 봉사단과 연계해 도배·장판교체를 하기로 했다. 한들농협에서는 봉사단의 활동 소식을 듣고 쌀 1포대를 대상자에게 지원해 훈훈함을 더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 중 한명은 “어르신이 혼자서 해결하지 못한 집안 청소를 조금이나마 해결해 줘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읍·면에서는 미리 선정한 대상자 가정을 각각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청소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2009년부터 시작한 해피투게더 봉사단은 읍·면 추천을 받아 사회복지시설 및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