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도시민 초청 행복한 추억 만들기
상태바
강진군, 도시민 초청 행복한 추억 만들기
  • 윤추현 기자
  • 승인 2017.07.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초중 4회 졸업생 대상 강진건강 10대 농식품 홍보

 
강진군이 지난 1일부터 이틀간 ‘강진 건강 10대 농식품’ 소비자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두초중4회 회원 36명이 참여해 강진의 친환경농업현장인 강진전통된장, 표고버섯 농장 등의 농식품 생산·가공 현장을 체험했다. 사의재, 강진다원, 가우도 등의 역사유적 및 관광지 등을 탐방하며 강진의 농식품 체험과 다산 유적지 탐방을 겸한 감성여행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더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은 다산 정약용선생 관련 콘텐츠를 중심으로 강진군의 농식품을 명품화하고 나아가 6차 산업으로의 견인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강진의 우수한 농식품을 홍보하기 위한 소비자 초청 팸투어와 다산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다산 융복합 콘텐츠와 친환경농업 현장체험, 그리고 농식품 홍보·판매를 결합한 농촌체험관광프로그램으로 전국의 다양한 소비자 단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이번 팸투어에서는 초중고 동창회를 대상으로 ‘강진 건강 10대 농식품’과 ‘2017 강진 방문의 해’를 홍보함으로써 향후 각종 단체, 기업 대상 농촌체험 연계 워크숍 등의 각종 행사 유치 기반을 구축했다.
사업단은 전통 제조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전통된장마을의 전통장류에 대한 시식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된장, 간장 등을 홍보했다. 표고버섯 농장에서는 생표고를 비롯해 표고 가공 식품을 다량 판매해 수익을 창출했고, 김견식 명인의 전통주 생산 현장을 찾아 유기농 막걸리와 병영소주, 청세주 등 우수한 전통주를 홍보했다.
또한 사업단에서 개발한 ‘다산밥상’을 비롯해 ‘강진한정식’은 감성여행1번지 강진의 맛과 멋을 한층 고취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