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장학금 ‘기관단체’ 기탁행렬
상태바
강진군민장학금 ‘기관단체’ 기탁행렬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1.0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강진군지부 3백만원 / 강진군 양계협회 2백만원 / 광주은행 1천만원
강진군 문화관광해설사회 1백만원

지역인재 양성의 주춧돌인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 한국외식업중앙회 강진군지부
지난달 29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강진군지부(지부장 문막래) 회원 일동이 강진군수실에 방문해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3백만원을 군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문 지부장은 “강진의 학생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그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같은날 강진군 양계협회(회장 윤원주)와 광주은행(강진지점장 윤홍주), 강진군 문화관광해설사회(회장 이을미)에서도 장학금 기탁이 이어졌다.
▲ 강진군양계협회
강진군 양계협회 윤원주 회장은 “AI 피해로 전국의 양계농가가 매우 어려운 실정이나, 오래전부터 어린 꿈나무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열망이 있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 미약하나마 강진군 인재육성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 고 밝혔다.
▲ 광주은행
한편 광주은행은 2005년 장학재단 설립 초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어김없이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인재 육성의 의지를 보여주었다. 2주전에 부임한 군동면 출신의 광주은행 윤홍주 지점장은“지역사회에 많은 도움과 사랑을 받고 있다. 어려운 시기 강진에서 받은 따뜻한 사랑과 애정을 환원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 강진군문화관광해설사회
이을미 강진 문화관광해설사회장은“자랑스러운 강진의 관광자원을 관광객에게 알리면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학생들도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기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