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무엇이 있을까?'
상태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무엇이 있을까?'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10.0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 뷰티미용관

■메덱스힐링

▲ 메덱스힐링
매트와 판위에 일광욕하듯 누워 원적외선 체험 등으로 인기인 메덱스힐링(대표 김경동 이학박사)의 수목토제품. 수목토제품은 일라이트라는 광물질로 1000도씨에서 3번 구워 세라믹화 된 것이 특징인데 일라이트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방사돼 아토피피부에 효과적이며 방사능물질 흡착, 분해, 탈취, 정수작용 등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람회장에서는 온수메트처럼 데워진 돌판에 누워 혈액순환 개선 등의 효과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하늘마음한의원

▲ 하늘마음한의원
26년 전통 필부질환치료제를 개발해 치료제와 치료시스템까지 수출하고 있는 하늘마음한의원. 유전적, 환경적인 피부질환인 아토피에 대해 내적치료와 외적치료를 통해 의존적인 치료않고도 체질개선을 통해 나을 수 있다고 한다. 가벼운 증상인 경우 3개월에서 실제 6개월이상 치료 요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히고 있다. 수원에서 온 양대진 원장 등 전국 7개 지점 한의원에서 번갈아가며 33일동안 상주하며 피부질환에 대한 상담을 해주고 있다.

■거미두피탈모관리센터

▲ 거미두피탈모관리센터
광주 광산구에서 두피탈모관리센터를 운영중인 주은미 원장이 직접 이달 27일까지 29일간 상주하며 두피 상담 및 사진촬영, 판독진단, 관리방법제시를 해주고 있다. 또 음식과, 샴푸방법 등 홈케어방법도 제시해준다. 이곳에서는 천연물질로 신경진정효과가 있는 아로마오일을 두피 분사, 근육을 풀어주고 경혈마사지도 해준다. 주 원장은 “탈모는 스트레스와 피로도 증가시 진행된다”며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 만성성인병관

■전남대병원

▲ 전남대병원
박람회기간중 이달 18일까지 ‘당뇨병’ 주제하에 돌아가며 연관 과별 검사와 진료를 실시하고 있는 전남대병원. 내분비내과, 성형외과, 신경과, 안과 등 진료과목을 통해 주로 당뇨관련 상담과 진료를 해주고 있다. 혈압, 혈당체크는 물론 투약관련 상담도 해주고 있다. 담당교수로부터 과의 특성에 맞춰서 질환별 검사 진행해주며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경동맥초음파검사도 받아볼 수 있다. 약복용과 함께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밝은광주안과

▲ 밝은광주안과
밝은광주안과에서는 건강한 눈관리를 위한 상담과 함께 굴절력검사와 시력검사 기본적으로 진행되며 노안, 라식 상담도 해주고 있다. 경우에 따라 현미경으로 확대해 질환을 검사하는 세극등검사를 받아볼 수도 있다. 관계자는 “노안일 경우 안경을 써야 하나 백내장 수술시 인공수정체 시술해주는 노안수술 방법도 있다”며 “눈이 많이 침침할 경우 눈물약을 1~2방울 넣어주거나 적당히 뜨끈한 수건으로 5분정도 놔두면 눈물이 나오면서 부드러워진다”고.

■전남한의사회

▲ 전남한의사회
나이 지긋한 여성 체험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전남한의사회는 박람회기간동안 전담 한의사가 상주해 상담과 진료를 해주고 있으며 진맥 후 문진(상담)을 통해 약침처방을 해주거나 환자상태에 따라 추나요법도 해주고 있다. 또한 전남한의사회에서는 비염, 화상, 치매, 척추교정,약침, 관절, 두통 어지럼증, 전립선 요실금 등 일자별 한의학 명의를 섭외해 준비했다. 진료과목이나 진료일정은 현장에서 확인 후 이용가능하다.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 스트레스 통증관

■카이로프랙텍

▲ 카이로프랙텍
비수술 운동치료법으로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코너중 한 곳인 카이로프랙텍. 그리스어인 카이로프랙텍은 비정상적 상태인 목, 허리 어깨통증 등을 전문의가 직접 손으로 치료하는 척추관절재활치료다. 약, 수술없이 교정치료, 수기치료, 근육치료, 운동치료, 자세교육, 식이요법 등을 통하여 주로 척추신경기능을 회복시켜 인체의 기능과 건강을 되찾게 하는 의학이며 33일간 선문대 글로컬대학 이민선교수와 학생들이 참가해 치료에 나서고 있다.

■자연그린한방병원

▲ 자연그린한방병원
며칠째 찾아오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인기코너인 자연그린한방병원. 이곳에서는 한의사가 상주하면서 스트레스지수 검사 실시와 환자의 몸상태에 따라 침치료를 받아볼 수도 있다. 김신 원장은 “스트레스가 축적되면 에티네프린호르몬이 쌓여 몸에 해로운 독소가 되지만 운동통해 해소가 되는 특징이 있다”며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몸균형회복해 건강유지하게 된다고. 체질별 섭생법, 식이요법 설명도 받아볼 수 있다.

■조선대병원

▲ 조선대병원
치매와 통증분야를 주제로 일자별로 조선대학교병원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등 진료과목담당교수가 직접 진료와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박람회기간 내내 상주해 운영하며 방문상담고객에 대해 기본적으로 혈당, 혈압체크를 해주며 특히 부스 방문상담 고객 중 필요할 경우 치매자가진단법을 이용 무료검사를 받아볼 수 있고 혈관성 치매와 우울증검사도 받아볼 수 있다. 기타 다른 질환에 대한 상담도 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