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무엇이 있을까?'
상태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무엇이 있을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6.10.0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 국제관

■하나사랑협회

▲ 하나사랑협회
하나사랑협회는 2004년도에 탈북의료인들이 만든 협회이다.
협회는 자유를 찾아서 힘들게 온 탈북민들의 성공적인 정착 도우미역할을 담당하며 통일미래의 꿈인 탈북대학생들의 정기적인 장학금지원사업과 치료의 사각지대에 놓인 불우한 이웃을 위한 의료봉사활동과 건강 상담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들에 대한 무료급식사업과 생활이 어려운 조손가정 및 다문화가정들에게 자그마한 희망의 등불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코너에 오면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고 근육뭉친 곳에 대해서 지압과 의료기를 통하여 치료도 받을 수 있다.

■文韓 배꼽호흡테라피

▲ 일본 - 배꼽호흡케라피
배꼽호흡테라피는 배의 주름과 응어리를 보고 병 진단을 통하여 복부를 통해 정신질병을 치유하는 호흡+마사지 기법으로 치유하는 곳이다.
생체에너지지(氣)의 순환으로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향상시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몸과 마음의 호흡마사지 치유프로그램이다.
호흡은 복식호흡을 하고 복부마사지는 엄마의 약손처럼 부드럽고 포근하게 하면 된다.
이 코너에 오면 자신의 건강진단 및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고 복식호흡법과 복부마사지 치료 체험을 할 수 있고 배워갈 수 있다.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는 식물과 원예활동을 통하여 장애인의 치료와 재활을 돕고 나아가 일반인의 삶의 질 향상과 환경회복에 기여하고 있다.
원예치료는 식물을 이용한 다양한 원예활동을 통하여 사회적, 교육적, 심리적, 신체적 적응력을 기르므로서 정신장애인, 재활환자, 치매, 노인, 아동 및 청소년등의 정서함양과 재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코너에 오면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자연식물을 통하여 우리의 정신적 건강을 치유하고 힐링하는 것을 배워갈 수 있다.

■대한오스테오파시학회

▲ 미국
오스테오파시학회는 9세기말 현대의학이 정착될 무렵 당시 약물사용에 대한 후유증이 심각해지고 진료를 통해 부작용이 빈번하게 나타남에 따라 이를 대체 보완하여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의학의 필요성이 제기됨으로 인해 1874년도에 창시되어 전세계 주요 나라들이 회원국으로 구성되어있다.
오스테오피시는 인체의 외부 근 골격의 구조를 바르게 해 줌으로 인체의 내부 장기들의 고유기능이 정상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철학적 바탕을 두고 있다. 치료는 수기를 사용하는 도수치료법을 사용한다.
이 코너에 오면 일정별로 회원국 의사가 와서 상담자의 외부근골격의 구조 검사를 통하여 건강 상담 및 일선병원에서 어떤 치료를 해야 하는지 알아갈 수 있다.

▲ 미국

▲ 러시아
▲ 일본 - 배꼽호흡케라피
▲ 중국
▲ 말레이시아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 통합의학관

통합의학관에 오시면 우리나라국민이 가장 많은 사망이나 질병이 높은 암과 10대질병에 대해서 원인이나 증상에 대해서 양학으로 한의학으로 치료하는 방법 등을 알수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전문 주요 병원에서 원장이 와서 건강 진단과 간단한 치료를 해주고 있다.

■척추훈증과 항암코너

▲ 주은라파스병원
척추훈증과 항암 코너에는 주은라파스병원 하재희한방원장과 이승훈원장과 직원들이 와서 건강진단과 간단한 척추훈증 치료체험과 항암기공의 과학적 원리를 알 수 있다.
척추뼈 매개 마디마다 뻗어져 나온 신경은 직접 전신의 여러 기관, 오장육부와 연결되어 있어서 척추뼈와 주위 근육, 인대조직, 신경조직이 여러 원인으로 인한 손상이나 기능이상으로 전신기관, 오장유부의 어느 질환과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목이나 허리 디스크, 오십견, 등통, 요통, 각종관절 질환증상이 있는 분들이 오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홍채 관련 체험코너

▲ 한국간건강협회
홍채관련 체험코너에 오면 자연치유학박사 이용관 한국간건강협회 이용관부회장과 간건강상담사 오인숙원장이 우리의 눈을 형성하고 조직의 하나인 홍채검사를 통하여 여러 가지 건강진단을 받을 수 있다.
홍채는 우리의 눈에 있는 조직으로, 한자로 무지개 홍(虹), 빛 채(債)를 사용하며, 영문으로는 ‘IRIS’ 라고 불린다.
그리스 신화속에 등장하는 무지개여신인 ‘이리스(IRIS)’ 이름이기도 하다.
홍채는 자율신경과 동안신경, 감각신경 등 수십만개의 신경단말과 모세혈관 및 근섬유 조직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뇌와 신경계를 통하여 모든 장기와 조직에 연결되어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체내의 건강에 대한 진단지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홍채를 잘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다면 체내의 건강 상황을 알 수 있다.

■그 외 코너

▲ 신장병
▲ 폐암
간암, 위암, 폐암, 신장병, 심장질환, 당뇨병, 갑상샘장애 등 질병의 특징, 질병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 수 있고 양학으로 치료하는 방법, 한의학으로 치료하는 방법, 자연치유 및 식유요법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기록해 놓아서 도움이 될 수 있다.
기타 영상 및 몸동작 등을 통하여 자신의 신체구조 등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