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2016장흥국제 통합의학 박람회」 - 주제존 . 교류전
상태바
한눈에 보는 「2016장흥국제 통합의학 박람회」 - 주제존 . 교류전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6.10.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눈에 보는 「2016장흥국제 통합의학 박람회」 - 주제존

 

100세 시대 맞춘 의료서비스 ‘통합의학’ 한눈에 불 수 있는 곳
우리 삶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통합의학의 미래세상 소개

▲ 주제존
1층과 2층으로 건물 옥상과 광장을 연결한 구조로 박람회장 전체의 컨셉과 주제를 전달하는 장소다.
삶과 건강에 대한 본질과 통합의학의 중심지인 장흥의 가치를 전달하는 ‘힐링체험영상관’과 통합의학의 현황과 통합의학이 실현된 미래사회의 모습을 제시하는 ‘주제 전시관’으로 구성되어있다.
주제관 1존에서는 100세 시대에 맞춘 신개념 의료서비스인 통합의학과 필요성을 맵핑영상으로 연출하여 소개한다.
▲ 주제관
2존에서는 미디어테이블을 통해 세계의 전통의학과 우리의 삶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통합의학의 미래세상을 소개한다.
3존에서는 서양의학, 한의학, 보완대체의학의 결합으로 등장한 새로운 의료치료인 통합의학을 드라마를 통해 통합의학을 통해 병을 이겨내는 한 가족사를 연출하여 그 유용성과 혜택을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통합의학 메카로서 장흥의 인프라(관광자원,천연자원, R&D생명산업 등)와 통합의학과 장흥의 미래비전을 소개한다.
4존에서는 통합의학에 관한 퀴즈를 통해 장흥과 통합의학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바램 등을 디지털 방명록에 기록할 수 있는 공간과 간이 휴게 공간을 제공한다.

▲ 주제관

■한눈에 보는 「2016장흥국제 통합의학 박람회」 - 교류존

세계의학(45개국)을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 국제관
체험을 통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는 ‘건강증진관’

▲ 교류존
교류존은 국내외 통합의학국제관, 통합의학 산업관, 상설무대, 건강증진관으로 구성되어있다.
통합의학국제관은 통합의학 관련 해외국가, 국내외학회, 협의단체, 학교, 병원, 통합의료센터 등 총45개국 86개 단체가 참여하여 통합의학 국제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통합의학산업관은 국내외 통합의학 관련 기업, 의료기기 및 건강식품관련 기업 등 통합의학 관련 기업의 홍보와 교류의 장이 되는 총32개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상설무대는 개막식과 폐회식 주무대로 사용되며 통합의학 각종 경연행사 장소로 활용된다.
건강증진관은 시군보건소 및 협회단체가 보유한 다양한 건강콘텐츠 홍보 및 체험을 제공하는 곳으로서 전라남도 26개 시군이 참여한다.

▲ 교류전
▲ 교류존
▲ 교류존
▲ 교류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