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2016장흥국제 통합의학 박람회」 - 체험존
상태바
한눈에 보는 「2016장흥국제 통합의학 박람회」 - 체험존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10.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의학관 . 뷰티미용관 . 스트레스 통증관 . 만성 성인병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체험존』 체험과 진료 ‘인기’

▲ 체험존
미용, 스트레스 관리, 성인병 질환 등에 대해 직접 체험과 진료를 경험할 수 있어 통합의학박람회를 찾는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가장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체험존에 대해 알아본다.
박람회장 주무대 바로 뒷편 1,000평의 면적에 마련된 체험존은 생애주기별 주요 질환 및 통합의료 전문 협진서비스 등 다양한 통합의학적 요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체험존에는 통합의학관과 뷰티미용관, 스트레스 통증관, 만성 성인병관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람회의 주제이기도 한 통합의학을 체험해볼 수 있는 통합의학관은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고혈압, 간질환, 당뇨병, 신장질환, 담낭염 등 한국인의 10대 질환에 대해 양방과 한방 협진를 받아볼 수 있다.
한국통합의학회 등 13개 병원들이 참여해 순차적으로 운영하는 통합의학관에는 바디스캐너, 미디어 패널, 미디어 테이블, 그래픽 패널 등을 통해 10대 질환을 탐색해 볼 수도 있다.
뷰티미용관은 총 9개의 전시존으로 구성되어 비만, 탈모, 아토피, 뷰티미용 등에 대해 한국클렌징다이어트 통합의학회를 비롯한 15개 병원 및 기관들이 순차적으로 실시하는 상담과 진료받아보고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스트레스통증관은 인체터널존과 오감을 깨워 스트레스를 날리자존, 스트레스통증체험실 등으로 구성되어 스트레스와 관절, 요통, 두통 등의 통증, 디스크 등 신경성질환에 대한 상담과 진료, 정보를 제공해준다.
스트레스통증관에는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눈의 피로 풀기와 아로마필라테스 등의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다.
생활습관병에 대해 체험해볼 수 있는 만성 성인병관은 전남대병원 등 20개 병원 및 기관들이 순차적으로 운영하며 내과(당뇨, 간질환, 고혈압), 안과, 소화기 질환 관련 상담 및 진료를 받아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만성성인병을 극복한 세계인과 한국인의 사례들도 만나볼 수 있다.

▲ 체험존
▲ 체험존
▲ 체험존
▲ 체험존
▲ 체험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