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주 예비후보 “조재환-최영호, 김승남 지지선언 구태정치 야합” 비판
상태바
문금주 예비후보 “조재환-최영호, 김승남 지지선언 구태정치 야합” 비판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4.03.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정치의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며 민주주의를 좀 먹는 행위”
문금주 예비후보
문금주 예비후보

 

문금주 예비후보는 조재환, 최영호 예비후보의 김승남 후보 지지 선언에 대해 구태정치의 전형적 사례로 지적하며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고 성토했다.

문 예비후보는 지난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결정은 당내 경쟁과 지역 정치의 건전한 발전에 중대한 역행으로, 구시대인물들과 과거 정부에서 특혜를 받았던 이들의 끝없는 권력욕의 증거로 보여지고 있다.

특히, 운동권 출신들 사이의 야합과 뒷거래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되며, 지역 정치의 민주주의적 가치를 심각하게 좀먹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또, 조재환, 최영호 예비후보의 지지 선언은 단순한 정치적 결정을 넘어서 구태정치의 야합으로 비춰지며 지역 정치의 민주주의적 가치를 훼손하는 행위로 평가될 것이다.

이어, 자신들을 지지했던 당원과 지역 군민들의 의견을 완전히 외면하는 것으로 보여지며, 이는 이들의 요구와 기대에 대한 심각한 배신으로 간주된다고 직격했다.

문 예비후보는 지역 정치의 민주주의는 투명성, 책임감, 그리고 당원 및 지역 사회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에서 시작된다. 그러나 조재환, 최영호 예비후보의 이번 행위는 이러한 원칙들을 무시하고, 오로지 정치적 이익을 위해 구시대인물들의 야합과 뒷거래에 뛰어든 것으로 비판받고 있다. 이러한 정치적 결정은 지역 정치에서의 건강한 경쟁과 다양성, 그리고 민주주의적 가치를 저해하는 중대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발전과 정치적 성숙에 있어 중대한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지역 사회는 진정한 민주주의적 가치와 지역 사회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새로운 정치 문화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으며, 모든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진정한 민주주의가 실현되기를 갈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