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주 전 행정부지사 출판기념회 대성료…총선 행보 본격화
상태바
문금주 전 행정부지사 출판기념회 대성료…총선 행보 본격화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3.12.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 5,000여 명 운집…김영록 도지사 등 정계·지역 인사 축사 빗발

 

문금주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가 10일 보성 다향체육관에서 개최한 저서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는 사람’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해 서삼석 국회의원, 김철우 보성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등 정계·지역 인사들과 지역민 등 총 5,000여 명이 운집하면서 문 전 부지사의 지역 발전 밑그림에 대한 지역민들의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는 서화진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고 문 전 부지사의 허심탄회한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문 전 부지사는 “이 책은 제 29년의 공직 생활 동안의 경험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성과물들을 풀어내고 어려움과 성공,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얻은 교훈들을 지역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이번 출판기념회는 제 개인적인 여정을 넘어, 우리 지역민들과 함께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는 시작점이라고 생각하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농어민 그리고 각계각층의 지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통찰력, 그리고 지혜를 나누며 향후 지역 발전의 대안과 비전제시의 적임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나가고 싶다”며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과 이 책을 통해 만나게 된 모든 분들은 저의 소중한 동반자이며 함께하는 모든 순간 저에게 큰 힘을 실어달라”고 피력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전남도청에서 근무할 때 항상 열정적으로 근무하고 지역민들을 잘 챙길 줄 아는 따뜻한 사람이다”며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는 사람으로서 앞으로의 지역을 위한 준비에 큰 영광만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홍익표 원내대표, 이병훈 국회의원, 문정복 국회의원, 강기정 광주시장 등은 영상축사와 함께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등 정계·지역 인사들의 축하와 격려가 쏟아졌다.

이재명 당 대표는 축전을 통해 “문금주 전 행정부지사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는 사람’에는 전남 농·어민들을 위한 정치를 하겠다는 다짐, 농·어업하기 더 좋은 세상을 위해 농·어업정책에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문금주 전 행정부지사의 소신과 비전이 가득 담겨있다”며 “길은 찾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글처럼 열린사회, 열린 전남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주시라”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서면 축사에서 “문금주 전 행정부지사는 뛰어난 기획 능력과 소통의 리더십으로 전남도의 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늘 도민들의 삶을 1순위로 생각하며 더 행복한 전라남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셨다”며 “이젠 전라남도를 넘어 지방분권, 지역소멸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도전을 시작하는 문 전 부지사의 새로운 길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보성 출신인 문 전 부지사는 내년 4월 10일 총선에서 고흥·보성·장흥·강진선거구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