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새마을회, 나눔으로 행복한 겨울나기
상태바
장흥군새마을회, 나눔으로 행복한 겨울나기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3.12.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 愛 김장·좀도리 쌀 나누기

 

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는 지난 5일 장흥군민회관 옆 광장에서 새마을지도자 및 지역봉사자 100여명과 함께 나눔, 배려 연대의 공동체 운동으로 행복한 겨울나기 위한 사랑 愛 김장·좀도리 쌀 나누기’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김장재료를 하나로 모아 김치를 담그며 국민통합을 이루고 관내 소외 계층 어르신과 가족들이 좀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겨울을 지내시길 바라는 봉사자들의 마음을 모아 좀도리쌀 1,000kg과 김장김치 1,200포기를 만들어 전달되었다.

 

500여 가정에 전달된 김장은 배추를 절이고 양념 버무리기까지 3일이 소요되었으며 Kwater 장흥수도관리단, 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 얀마농기계장흥대리점, 장흥군산림조합에서 봉사와 재원을 기부해, 보다 풍성한 나눔 실천이 되었다.

봉사자들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드실 김장나눔에 참여함을 뿌듯해하며 장갑, 위생모 등을 쓰고 김장을 버무렸으며 식품위생에 각별히 유의하여 조리하였다.

 

장흥군새마을회는 매년 봄, 가을에 모은 헌옷과 폐농약병을 수거하여 매각한 수익금으로 김장김치를 만들고 좀도리 쌀을 모아 이웃에 전달하여 이웃을 사랑하는 나눔과 공경을 실천하고 있다.

김일진 회장은 “부쩍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나눔에 참여해준 새마을지도자와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모두의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가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과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새마을회가 함께하여 우리 이웃에 힘이 되어 기쁘다”며 전 회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