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새마을회, 제1회 강진 하맥축제 “두 팔 걷어 나서다”
상태바
강진군새마을회, 제1회 강진 하맥축제 “두 팔 걷어 나서다”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09.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 보랑께’, ‘안주의 정석’ 음식부스 운영…성공 개최 기여

강진읍새마을부녀회(회장 서옥희)와 강진군새마을청년연대(회장 한일환)는 지난 2일 폐막한 ‘제1회 강진군 하맥축제’에서 다양하고 저렴한 음식 부스와 안주 부스 두 곳을 운영해 성공적 축제에 기여했다.

강진읍새마을부녀회는 한 달 가량의 준비 기간 동안 하맥축제의 취지에 맞는 맛있는 안주를 제공하고자 맛집 탐방, 요리 레시피 연구, 시식회 등을 거쳐 선정된 닭구이, 닭발 볶음, 골뱅이 소면 무침, 해물파전 등을 선보였다.

또한, 강진군새마을청년연대는 “노마진 숍 운영”으로 오징어 한 마리, 쫄깃한 육포, 왕 쥐포 세 마리, 버터 먹태를 각각 9,900원에 견과류 9종 안주와 과일 모둠 5,900원에 품질은 최상급, 가격은 최저가로 제공해 판매했다.

모든 물가가 올라 힘든 시기 하맥축제를 통해 가볍게 맥주 한 잔을 즐기고 “맛 좋은 음식과 가성비 좋은 안주를 제공해 ‘착한 맥주축제’라는 이미지를 가지는 데 도움을 주었다.

강진군새마을회는 이번 하맥축제를 포함해 청자축제, 금곡사 벚꽃길축제, 불금불파축제, 수국길 축제, 월출산 봄 소풍가는 날에서 다양한 봉사와 부스를 운영하여 강진에서 열리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힘을 보탰다.

한편 오는 8일(금요일) 병영면에서 열리는 “불금불파 시즌2”에서 병영면새마을부녀회가 불고기 부스를 운영한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