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미국 국외 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미국 국외 체험학습 실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07.1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 방문
PAVA WORLD와 MOU 체결 및 자원봉사
PAVA WORLD와 MOU 체결 및 자원봉사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7박 9일간 미국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국외 체험학습의 구성원은 교장, 인솔교사 1명, 학생 6명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를 방문했다.

마이스터고 출범 이후에 많은 국제 교류가 있었지만, 미국 체험학습은 이번이 처음으로, 국제적 안목을 배양하고 농산업 구조 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우수한 글로벌 인력을 양성하고자 역점 사업으로 추진되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UC버클리, 스탠포드 대학 방문을 시작으로 WHOLE FOOD MARKET, 나파벨리, 베린저 와이너리를 방문하여 6차산업을 경험하고, 실리콘밸리(IBM, 인텔)를 방문하여 디지털 기술의 발전 과정을 체험했다.

한미교육연구원장 차종환 박사 부부
한미교육연구원장 차종환 박사 부부

 

로스엔젤레스에서는 UCLA, UCI 등 대학 방문과 그리피스 천문대, 사이언스 박물관 관람, 파머스 마켓 등을 방문, LA지역 한인 중심 자원봉사 단체인 「PAVA WORLD」와 MOU를 체결하고 비슷한 또래의 학생들과 함께 「PRANCES WILLARD」 초등학교에서 잡초 제거, 꽃밭 가꾸기 등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LA지역을 방문하였을 때는 본교 출신이면서 매년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해 주고 있는 「한미교육연구원장」 차종환 박사 부부가 저녁식사를 대접해 주고 그동안 살아온 여정과 호남의 정신에 대한 이야기를 해줬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3학년 윤주현 학생은 “세계 1등 국가인 미국을 방문하게 되어 영광이며, PAVA WORLD 학생들과 함께 자원봉사를 하게 되어 무척 뜻 깊었다.”고 말하였으며, 2학년 심예원 학생은 “미국의 6차산업을 보면서 자신의 목표인 Agrotourism 농장을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 청사진을 그릴 수 있었으며, 앞으로 기회가 되면 미국유학을 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태원 교장은 “글로벌 영 마이스터 양성이라는 본교 인재 양성 목표에 걸맞게 미국의 농업과 첨단 산업을 경험하고, PAVA WORLD 자원봉사 단체와 교류 할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전남생명과학고 학생들의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키워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