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3년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홍보 캠페인 실시
상태바
강진군, 2023년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홍보 캠페인 실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06.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 단체 100여 명 참여, 군민의 자율적인 안전 점검 독려”

 

강진군은 지난 2일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해, 강진버스여객터미널 앞에서 ‘2023년 집중 안전점검 홍보 캠페인’을 열고 군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기간(4.17.~6.16.)을 맞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강진경찰서,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한국농어촌공사, 방범연합회, 의용소방대연합회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등 단체주민 10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단은 터미널을 이용하는 군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와 홍보물을 배부하고 실천을 독려했다.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은 안전의식의 증진과 사회 전반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해 중앙부처·지자체·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재난 예방 활동이다.

강진군은 관내 노후 교량, 문화재, 산사태 취약지역, 물놀이장 등 85개소를 점검해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조치하고 중대한 위험요인이 발견되는 경우 보수·보강 및 정밀안전진단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진군 박상함 안전재난교통과장은 “이번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통해 우리 군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견하여 해소하는데 주력하겠다”며 “군민들께서 자율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신문고를 통해 주변 위험을 신고하는 등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