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효 사랑 실천’
상태바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효 사랑 실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3.05.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공자 어르신들 모시고 봄나들이 가져

제51회 강진군민의 날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가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외로움 해소와 군민 화합을 위해 효사랑 실천을 위한 감성 여행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국가유공 및 보훈가족을 위해 읍면과 강진군 보훈단체협의회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해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이 함께 하는 감성 여행을 통해 외로움을 해소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등, 화합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자 마련되었다.

이들은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원 등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첫 관광지인 마량항 및 고금대교에서 따뜻한 봄볕 아래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마량항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보훈가족들은 가우도로 이동해 출렁다리를 산책하고, 철쭉만개한 군동면 남미륵사를 둘러보는 것으로 감성 여행의 코스를 마무리했다.

강진군 보훈단체 김규현(88세)협의회장은 “사방이 확 트인 마량항을 보훈가족들과 함께 산책하면서 유채꽃도 보고 봄바람을 맞으니 흥이 절로 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마삼섭 효도회장은 “나라를 위해 공헌하고 희생한 보훈 가족분들을 모시고 감성여행을 추진해 보람된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효도회가 중심이 되어 효를 실천하는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