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수 도의원, 대한역도연맹 공로상 수상
상태바
차영수 도의원, 대한역도연맹 공로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02.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선 대학역도연맹 회장 역임… 대한민국 역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차영수 전남도의원
차영수 전남도의원

차영수 도의원(의회운영위원장, 강진)이 지난달 31일 한국 역도 연맹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역도연맹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대한역도연맹(회장 최성용)은 “차 의원이 선수 육성에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한국대학역도연맹 회장으로서 한국 역도 발전에 기여한 공이 커 공로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역도선수 출신인 차 의원은 2009년 세계대학선수권대회에 역도 총감독으로 출전해 장미란 선수의 세계신기록을 이끌어 냈으며, 2014년 태국 치앙마이 세계선수권대회는 단장으로 출전하여 종합 3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탁월한 지도력을 인정받아 대한역도연맹 부회장을 역임한 후 대학역도연맹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으며, 제5대ㆍ제6대 한국대학역도연맹 회장으로 연맹을 이끌었다.

이 기간 ‘2020년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를 강진군에 유치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로 대한민국 역도 발전에 앞장서 왔다는 평이다.

차 의원은 “역도인의 한 사람으로 대한역도연맹의 공로패 수상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체육인 출신의 정치인으로서 역도는 물론 모든 체육 종목이 더욱 발전하도록 하는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