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첫 수출! 정남진장흥 ‘아르미쌀(새청무)’ 싱가포르 2차 수출
상태바
2023년 첫 수출! 정남진장흥 ‘아르미쌀(새청무)’ 싱가포르 2차 수출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3.01.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남진 농협 쌀 조합 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김용경)에서는 수출로 해외를 통한 시장격리로 어렵고 힘든 농업농촌의 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 수출로 아르미쌀 4kg 2,000포를 현지 수출업체 블랙빈 통해 현지 수입업체는 Q xpress에서 현지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해외에서 재구매가 가능하도록 가격보다는 품질향상으로 계속 구매가 가능하도록 한국 쌀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출은 전남도청과 장흥군 지자체의 유기적인 협조 및 정보공유의 성과물이며 년에도 정남진 장흥에서 생산한 고품질 새청무쌀을 독일, 홍콩, 싱가포르, 오스트리아, 미국 등지에 95톤의 쌀 수출로 대한민국 쌀을 해외에 널리 홍보하고 어렵고 힘든 장흥군 쌀 산업 발전에 희망의 마중물이 되고자 노력한 결과물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

김 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농산물 수출 시 물류비 지원 등을 아끼지 않겠다며 더 많은 장흥의 농산물이 해외로 수출될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 지원을 약속하고, 어렵고 힘든 농업, 농촌에 희망의 밀물 시대를 열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