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 ‘여성 평화공감 토크콘서트’성료
상태바
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 ‘여성 평화공감 토크콘서트’성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12.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진군협의회(회장 김종운)는 지난 15일 강진복지타운 3층 다목적실에서 여성자문위원 및 지역 여성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여성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역사회 여성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여성이 주역이 되는 지역사회 평화통일활동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 여성분과위원회(분과장 최광례) 주관으로 강연과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최광례 여성분과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을 계기로 평화와 통일에 관심을 갖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1부 행사 강연을 맡은 백미순(숭실평화통일연구원 전문연구원) 박사는 ‘음악으로 읽는 북한의 정세’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백미순 박사는 “여기 모인 모든 분들이 ‘나의 소중함’을 깨닫고, 여성 파워와 여성특유의 감수성으로 평화메신저 역할을 함께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2부 행사로 꽃처럼 바람처럼 이현숙 대표를 모시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마음속에 심은 평화의 기운이 강진의 평화와 번영을 싹틔우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2022년 여성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