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기초단체장 1차 컷오프 결과 발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기초단체장 1차 컷오프 결과 발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4.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강진원 서채원 이승옥 / 장흥군, 곽태수 김성 결선투표
강인규 나주시장 공천 배제·해남군수 단수공천, 담양군 심사 중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 19일 6·1 지방선거 후보 경선에 나설 전남지역 21개 시군 기초단체장 경선 후보자와 단수 추천 후보를 발표했다.

장흥군수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했던 7명은 모두 예비경선에 참여하기로 했으나, 과거 탈당 이력에 대한 감점 규정이 면제되자 이 중 4명이 보이콧해 3명만으로 예비경선이 이뤄졌다.

1차 예비경선 결과 김성·곽태수 두 후보가 올랐다.

조재환 후보는 2위와 득표율 격차가 10% 이내에 들지 않아 컷오프됐다.

강진군수 선거 1차 경선에서 강진원 서채원 이승옥 후보가 결선투표를 지른다. 오병석 후보는 1차 컷오프됐다.

현역단체장 중에는 김산 무안군수·유두석 장성군수에 이어 강인규 나주시장이 추가로 공천 배제됐다.

도내 전체 22개 시군 중 해남군수 후보로 나선 명현관 현 군수만 단수로 추천됐고, 담양군은 계속 심사 중이다.

전남 지역벌 후보는 ▲목포시(강성휘․김종식) ▲여수시(강화수·권오봉·전창곤·정기명) ▲순천시(손훈모·오하근·장만채·허석) ▲나주시(윤병태·이민준·최용선) ▲광양시(김재무·문양오·이용재) ▲곡성군(이상철·이재호) ▲구례군(김순호·박양배·신동수·왕해전) ▲고흥군(공영민·박진권) ▲보성군(김철우·임영수) ▲화순군(구복규·문행주) ▲영암군(배용태·우승희·전동평) ▲무안군(강병국·김대현·이정운) ▲함평군(김경자·이상익) ▲영광군(김준성·이동권) ▲장성군(김한종·박노원·유성수) ▲완도군(김신·신영균·신우철·지영배) ▲진도군(박인환·이재각) ▲신안군(김행원·박석배·박우량)이다.

후보 간 경쟁이 이뤄지는 20개 지역은 권리당원 50%, 안심번호 선거인단 50%가 반영되는 국민참여경선을 실시한다.

후보자 추천 결과에 불복할 경우 48시간 이내에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에 재심을 청구할 수 있다.

전남도당 관계자는 "경선 후보자 추천은 기초단체장에 도전하는 후보자들에게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결과에 승복하지 못하는 후보들이 ‘불통‧갑질’공천을 주장하며 무소속 출마에 나서면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장흥군수 선거에 나서려던 당내 후보 중 바뀐 경선 방식에 반발해 예비경선에 참가하지 않았던 4명의 후보들도 단일후보를 내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히는 등 공천 잡음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