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하반기 신속집행‘최우수’목표 총력
상태바
강진군, 하반기 신속집행‘최우수’목표 총력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9.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별 세부 집행현황 점검을 위한 팀별 보고회 개최

 

강진군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신속집행에도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지난 8월 30일부터 4일간 부군수 주재로 ‘하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실·과·소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사업의 집행상황을 점검하고 연말에 집행이 집중되지 않도록 월별 균형 집행을 강조했으며, 추진이 어려운 사업은 필요한 사업 예산으로 재편성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했다.

군은 앞으로도 매달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해 집행현황을 관리하고 애로사항 및 문제점에 대해서는 해결방안을 적극 강구 할 방침이다. 더불어 선금·기성금 집행 활성화, 관급자재 선고지 등을 적극 활용해 이월·불용액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앙부처에서 상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신속집행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강진군도 신속하게 예산을 적재적소에 투입하며 신속집행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상심 부군수는 “투자사업에 대해서는 더욱 관심을 갖고 관리해서 올해 사업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하반기 신속집행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평가하는 ‘상반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지난 2019년도부터 3년연속 군단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