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강진농협조합장선거 기호1번 김근진 후보
상태바
인터뷰 - 강진농협조합장선거 기호1번 김근진 후보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12.1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농협 성장의 역사는 계속 되어야 합니다”

오는 12월 16일 치러지는 강진농협조합장선거 기호 1번 김근진 후보는 조합장으로 재직하며 2014년말 종합업적평가에서 전국 1위의 최고 농협이 되었고 전국 1,170여개 농협이 부러워하고 현장을 견학하는 농협, 튼튼한 경영기반을 토대로 농민을 위한 농협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후보는 “강진농협 성장의 역사는 계속 되어야 한다. 후퇴 없는 성장?발전이 필요한 시기다”며 “능력과 경륜이 있는 사람만이 강진농협을 중단 없이 발전시킬 수 있다” 고 강조했다. 강진농협 조합장선거를 즈음해 기호 1번 김근진 강진농협조합장 후보를 만나 출마의 변과 주요 공약 등 진솔한 얘기를 들어봤다. /편집자 주

▲ 김근진 후보

■조합장에 출마의 변 과 강진농협이 지금까지 해온 사업은?
 

=강진농협 성장의 역사는 계속 되어야 합니다. 후퇴 없는 성장.발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풍년농사의 기쁨이 걱정으로 깊어지고 농산물 수입개방과 FTA로 우리의 농업은 점점 벼량 끝으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강진농협자산 3,050억원, 미곡처리장 쌀판매 240억, 파머스마켓 230억원, 농자재백화점, 농기계수리센터, 주유소, 각종 환원사업 등, 방대한 경영을 누구에게 맡겨야 하겠습니까? 전쟁중에는 장수를 바꾸지 않는 법입니다.
점점 위기에 처한 조합원과 농협을 위해서 안정된 경영능력, 강력한 추진력, 위기 대처능력 있는 발로 뛰는 조합장이 필요합니다.
전국 최고 1등 농협을 만들었다고 확신합니다.
2014년 조합업적평가 전국 1위. 강진농협, 군동농협, 성전농협 합병. 농자재백화점 신축, 파머스마켓 증축, 주차장 확장, 성전주유소 신축. 군동지점, 성전지점, 사무실 보수. 공동육묘장 신축. 전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 조합원 무료 건강검진 실시(매년 650여명). 딸기 공동선별장 신축(강진군, 전남도 전액보조). 전조합원 주민세 대납. 무인헬기 공동방제 지원, 객토보조사업, 어버이날 일일자녀되기실시. 경로당 유류대 지원. 농번기철 공동취사장 운영. 토마토 일본수출, 소득작물 육성(어성초). 농업인안전, 농기계종합, 농작물재해보험 지원. 장수사진 무료촬여, 주부노래교실운영, 다문화가정지원을 했습니다.
2014년 각종 수상내역은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 총화상 수상, NH농협손해보험평가 전국 1위 수상, 정부 산업포장 수상(조합장), 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조합장 ‘CEO대상’수상, 전국농협 C/S롤 플레잉 대상 수상을 차지했습니다.

■조합원과 지역농업을 위한 공약은 무엇입니까?
 

=조합원들과 농업인들에게 약속드립니다. 약속은 생명입니다.
공약은 아무나 할 수 있지만, 실천은 아무나 할 수 없습니다. 조합원과 농업인에게 6대 새로운 공약을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조합원들에게 실익을제공하는 사업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무인헬기 공동방제 확대 및 방제비 보조(50%)와 벼?보리수매 상하차비, 수송비 보조(보조50%), 연 2회 농기계순회현장수리(무상), 농업자금 금리인하, 신용보증료 전액지원, 조합원 본인 장례식 장례용품 지원(30만원)을 약속드립니다.
▶둘째, 찰벼.보리.제분 가공공장 신축 등 조합원들의 숙원사업을 보다 강력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조합원들의 소득증대를 위한 사업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우선 미생물 주원료인 어성초, 황금초 계약재배 확대해서 조합원의 소득향상을 꾀하고 일반벼?찰벼?보리?귀리(신규 추가)등의 계약재배를 확대해 여러분의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겠습니다.
▶넷째,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수출하고 여러분이 사용하신 중농기계를 수집해 수출하겠습니다. 강진군에서 생산된 토마토 전량을 일본으로 수출하고 대일 수출을 대파와 딸기 등으로 확대하며 농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중고농기계 수출을 과감히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투자유치한 비누?화장품 공장가동을 통해 조합원 여러분께 실익을 안겨 드리겠습니다.
2015년 8월 9일 투자유치에 성공한 ㈜GSL바이오가 현재 강진읍 임천리 일대부지를 확보해서 2016년 상반기 공사가 완료됩니다. 이 공장에는 직원을 120명 채용하게 되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 모든 이익들이 조합원 여러분께 돌아가게 하겠습니다.
▶여섯째, 조합원의 대변자가 되겠습니다.
더 겸손한 마음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듣겠습니다. 조합원을 겸손하게 섬기겠습니다. 강진군과 의회와 유대를 강화해서 강진농협과 강진군이 함께 발전해 나가는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중앙회이사 재선(2016.6월 선거)에 성공하여 농민조합원을 위해 더 큰 일을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농협중앙회에서 무이자 자금과 저비용 사업들을 유치해 강진농협을 발전시키고 조합원의 이익을 높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능력과 경륜이 있는 사람만이 강진농협을 중단없이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조합원들이 오랜시간 동안 겪어보시고 잘아는 사람입니다. 강진농협을 위해 뜨거운 열정과 땀을 쏟아부은 사람,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누구보다 농촌의 사정을 잘 알기에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사람입니다.
존경하는 5,000여 조합원 여러분! 저와 함께 강진농협의 미래를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근진 후보가 걸어온 길
△현)농협중앙회 이사
△농민신문사 감사, 농협중앙회 교육위원
△전라남도 농업정책위원
△현)농협전라남도 운영위원장
△강진군 농업발전위원, 친환경농업 추진위원
△강진농업고등학교 졸업
△광주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정부훈포장 산업포장
△농수산부장관상 2회
△강진군민의상(농림어업부문)
△농협중앙회장상 3회 수상
△전국지역신문협회 ‘CEO대상’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