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지방자치경영대상 ‘경제활성화’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강진군, 지방자치경영대상 ‘경제활성화’부문 대상 수상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03.2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대 구축

강진군은 지난 24일 2021 제12회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이하 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경제 활성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경영대상은 광주.전남 27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8개 부문(행정서비스, 창의.혁신, 문화.관광, 보건.복지, 경제활성화, 안전.환경, 인적자원 육성, 의정활동)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통해 지역 경쟁력과 지역민 삶의 질을 높인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강진군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더불어 행복한 강진, 군민이 주인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과 소통하며 군정을 펼쳐오고 있으며, 특히 일자리창출과를 군정 전담조직으로 신설하여 민간투자유치위원회 발족 등 지역 일자리 환경 개선을 위한 초석을 다져오고 있다.

특히 군은 전국적인 산업단지 불황 속에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 정책을 추진해 민선7기 출범시 16.4%에 머물러 있던 강진산업단지 분양률을 취임 1년 만에 100% 분양을 달성하여 일자리 창출의 장기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3,700억 원의 민간자본을 유치해 가우도일대에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을 통한 관광맞춤형 일자리 사업과 강진군일자리종합안내센터 운영 등 지역 현황에 적합한 일자리 정책 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