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군체육회장 보궐선거가 오는 24일 3명의 후보가 등록하면서 3파전 구도로 치러진다.
강진군체육회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보궐선거에는 기호 1번 노치경 후보, 기호 2번 이태환 후보, 기호 3번 강희철 후보다.
기호 1번 노치경(59) 후보는 (전)강진군체육회 부회장 역임, 기호 2번 이태환(53) 후보는 (전)강진군체육회 부회장 역임, 기호 3번 강희철(60) 후보는 (전)강진군체육회 이사를 역임했다.
선거운동은 15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23일까지 가능하며 문자메세지나 자신의 명함을 유권자에게 돌리며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이번 보궐선거는 32개 종목의 협회장과 1개 이상 동호회가 구성되어 있는 20개 종목 협회 중에서 각 동호회장 1명씩, 총 52명이 투표하여 결정된다.
한편, 후보자 소견발표는 취소되고, 후보자 공약사항은 서면으로 선거인에게 우편 발송하기로 결정했다.
선거일은 오는 24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투표 장소는 강진 제1실내체육관이다.
이에 3명의 후보자들에게 출마의 변을 들어 봤다 / 편집자 주
■ 기호 1번 노치경 후보

강진군체육회회장 보궐 선거 후보자로 출만한 기호1번 노치경 후보입니다.
우리 강진체육회는 지난 2020년 1월 민선 1기 체육회 출범과 힘차게 출발하였으나, 회장 공석 상태가 발생 되어 전 군민의 위상과 명예회복이 절실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저는 1992년 강진군체육회 임원으로 시작하여 체육회 사무국장, 부회장, 추진위원 등 약 28년간 체육회 활동을 하였으며, 지역 체육발전을 위하여 전지훈련 및 각종 전국 규모 대회를 유치하여 지역 경제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제 강진체육회는 민선회장 시대를 맞이하여 뿌리를 정착 해야 될 시기로 일차적으로 체육인 화합과 더불어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희망을 꿈꿔야 할 시점입니다.
저는 강진체육 발전을 위하여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을 아우르는 정책을 펼칠 것입니다.
특히 종목단체 활성화를 위하여 종목별 회장님들과 정기적 간담회를 추진하고 건의된 사항은 협의를 하여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체육회 법정법인화를 조기에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소외된 군민이 한 사람도 없도록 마을경로당부터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체육복지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마을경로당에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스포츠 전문지도사를 배치하여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장려하고, 아동복지시설에도 유소년 스포츠지도사를 배치로 체육인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건강한 강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체육발전을 위하여 관계기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회계의 투명성 확보와 체육회 사무처 직원 복무 및 처우개선을 위하여 회계사 및 노무사에 용역을 발주하여 자문을 받아 투명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군민 속으로 찾아가는 체육행정, 모두가 함께 하는 체육, 강진군과 강진군의회가 협의하고 실천하는 행정으로 “더불어 행복한 강진” 건설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저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기호 2번 이태환 후보

강진군 체육발전을 위하여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각오로 강진군체육회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기호 2번 이태환 후보입니다.
체육인프라 활용 전국 대회유치, 각 종목 회장과 소통, 독립성을 보장하는 체육회을 만들겠습니다.
저는 강진체육회 25년 활동을 통하여 사무국장과 부회장 등 여러 임원활동을 통하여 체육인들의 애로사항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으며, 강진체육의 발전을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할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
강진체육발전을 위해 강진군체육회 부회장, 씨름협회 부회장, 검도협회 회장, 전남에서 최연소 강진군체육회 사무국장을 역임했습니다.
또한 강진사회봉사단체인 강진군청록회 회장을 역임, JC활동 10년, 강진경찰서 소속 청소년지도위 부위원장, 전라남도건설협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유)엘건설 대표이사, 푸른수산 대표을 맡고 있습니다.
그동안 체육회 활동과 사회활동을 통해 강진군체육회가 나아갈 길을 잘 알고 있습니다.
첫째, 체육회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과감히 개선하고 좋은 방향과 정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임기중에 종목별 회장님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여 종목의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해결하고 클럽 동호인들과 소통하여 체육회가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남녀 노소 누구나 체육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정책을 펴나가겠습니다.
넷째, 생활체육이 지향하는 심신단련과 건강을 증진함으로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강진군의 메리트를 적극 알려 동계, 하계 전지훈련의 메카가 되도록 스포츠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경제발전의 밑거름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여섯째, 투명한 체육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면 체육인들의 화합과 단결을 최우선으로 삼아 강진체육인의 위상을 높이고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하여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끌어 내고, 투명하고 공정한 사무국 일 처리를 통하여 으뜸이 되고 모범이 되는 강진군체육회로 만들겠습니다.
■ 기호 3번 강희철 후보

지역체육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되기 위해 강진군체육회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기호 3번 강희철 후보입니다.
저는 체육교사로 34년간 근무했고, 강진중학교 축구부 감독으로 12년 간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15세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과 국제축구대회 우승, 한국중등연맹 왕중왕전 우승, 전국대회 우승 3회와 전국대회 준우승 3회 등의 성적을 거두며 지역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강진군민의 상도 수상했습니다.
또 한국중등축구연맹 이사와 강진체육회 이사도 역임했습니다.
강진군체육회 발전을 위해 첫째, 체육동호인들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최우선적으로 지원해 지역체육 발전과 활성화를 동시에 꾀할 계획입니다.
둘째, 적극적으로 동계 전지훈련 및 각종 전국대회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클럽팀 창단 및 기존팀 육성에 집중하겠습니다.
셋째, 투명한 경영과 군 행정과 긴밀한 협조로 제정의 건정성을 지켜나가겠습니다.
넷째 항상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모든 체육인들을 받들고 봉사하는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강진체육회 주인은 군민이며 체육동호인 여러분 것입니다.
항상 함께 하는 마음으로 강진체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