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수도시설 운영관리 실태 평가 ‘A등급’
상태바
강진군, 수도시설 운영관리 실태 평가 ‘A등급’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0.12.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주관, Ⅳ그룹(군단위)에서는 장려상 수상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환경부가 주관한 2020년도 수도시설 운영관리실태 평가에서 우수지자체(A등급)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수도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지자체 161곳과 광역상수도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를 대상으로 6개 그룹으로 나누어 정수장과 상수관망 운영관리 등 27개 지표에 따라 4개 등급으로 평가했다.

특히, 올해 평가부터는 붉은 수돗물이나 유충사태 등 수돗물 위기대응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으며, 1차 서류평가를 거쳐 선정된 상위 20% 지자체를 대상으로 수도사업 운영 역량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우수지자체를 최종 선정했다.

평가결과, 강진군은 수도사업에 필요한 전문인력 채용과 담당자 전문교육을 통한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한 점, 상수관망기술진단을 통한 유수율개선과 요금현실화 노력 등 경영성 제고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상수도 수질감시시스템을 도입해 최상의 수질관리 여건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국 161개 지자체 평가결과, 강진군은 매우우수(A등급, 20%) 34곳에 포함되었고 5만미만 군단위(Ⅳ그룹) 48개소 중 3위로 장려상과 포상금 1천만 원을 수여받게 됐다.

한편, 수도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는 경쟁력 있는 상수도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0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