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국가 암 무료검진 잊지 말고 받으세요”
상태바
장흥군, “국가 암 무료검진 잊지 말고 받으세요”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0.08.0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짝수년도 출생자가 대상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하여 국가암 검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국가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위암, 만 40세 이상 남녀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 20세 이상 여성 ▲대장암, 만 50세 이상 남녀(홀수년도 포함) ▲간암, 만 40세 이상 간암 발생 고위험군 ▲폐암, 만54-74세 남녀 중 30갑년(하루 한갑이상 30년)이상의 흡연력을 보유한 사람이다.

국가암 검진 무료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기준 직장가입자 10만원이하 지역가입자 9만 7000원이하로 검진 후 암 진단을 받을 경우 본인부담금의 최대 200만원까지 3년간 지원된다.

특히, 대장암 기본검사는 분변 잠혈검사로, 대변검사를 하지 않고 대장내시경을 받았을 경우에는 암 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며, 분변검사통은 거주지역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상시 비치하고 있다.

참고로 장흥군 소재 검진기관은 4개소(장흥종합병원, 장흥우리병원, 이상준내과의원, 한마음내과의원)이며, 전국 지정 검진기관 어디서나 가능하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잊지 말고 암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