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드림스타트, 아동 균형성장 위해 영양간식 지원
상태바
장흥군 드림스타트, 아동 균형성장 위해 영양간식 지원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0.05.0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수업 받는 저소득 아동에 고구마, 유산균 배달

장흥군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두 번째로 영양제와 간식을 전달했다.

이번 영양간식 지원은 보육시설과 초등학교의 휴원·휴교가 길어져 저소득 가정에 가중된 어려움을 덜기 위해 추진됐다.

드림스타트 5세 미만, 32명에게는 어린이유산균 영양제가 지원됐다.

사례관리대상 160가구에는 영양간식 고구마 5kg 한 박스씩을 지원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균형적인 성장발달을 도왔다.

지난 3월에는 5세 이상 12세 이하 아동에게 면역력 향상 및 건강증진을 위한 종합영양제를 전달했다.

장흥군드림스타트는 해마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아동영양교육과 야외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을 중단했다.

대신 현재 상황에 맞도록 영양제 및 간식을 지원하고, 가정방문 학습지교육, 안경지원, 가족사진 촬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안전 및 생계에 더 취약할 수밖에 없는 드림스타트 가정에 주 2회 이상 모니터링을 계속 실시해 아이들의 건강과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지원을 연계해 나가고 있다.

장흥군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신체발달을 돕고 가정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